여중생A 1~3 세트 - 전3권 - 너와 나, 우리들의 성장 드라마
허5파6 지음 / 비아북 / 2017년 3월
평점 :
절판


여중생 A라는 작품은 간결한 그림체와 스토리와 대사들이 하나하나 사실적이기때문에 몰입도가 높았다.
또한, 실제 나의 학교생활에서 느꼈던 감정과 경험했던 것들이 고스란히 담겨있어서 보는 내내 놀라움을 감출 수 없었다.
주인공인 미래의 입장에서 이야기를 읽어 나가는 데 "내가 미래라면 이렇게 느꼈을 것 같다" 가 그대로 다음 장면에 나와있어서 소름이 돋았었다.
지금까지 많은 만화들을 본것중에서 가장 현실적인 작품이라고 생각했다. 작가가 청소년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청소년의 심리상태를 자신이 생각해낸 청소년의 이미지가 아닌 실제 청소년을 담아내서 캐릭터 한명한명이 살아있는 것 같았다. 긍정적인 성취를 통해서 한발 한발 성장해내가는 미래 그리고 미래의 버팀목이 되어주는 재희와 주변 인물들의 이야기를 보면서 굉장히 행복했다. 미래의 감정들의 정말 많은 공감을 했고 특히나 여성 캐릭터들을 잘 분석한 것이라는 느낌을 받은 것이 여성이 받는 사회적 억압이 여성에게 어떻게 느껴지는 가 또 그것이 어떻게 일상에서 이루어지는 가를 잘 표현했다. 가정폭력 묘사를 지나치게 폭력적이거나 자극적으로 묘사하지 않고
절제해서 표현한 것과 그러면서도 피해자인 미래의 고통을 섬세하게 다룬점이 좋았다. 청소년 특히 여성 청소년을 입체적으로 다룬 작품은 찾기가 어려운데 이러한 것들을 보고 싶다면 이 작품을 추천하고 싶다. 많은 여성 청소년들이 이 작품을 보고 치유받았으면 좋겠고 남성 청소년들은 여성 청소년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방법과 이상적인 남성상이 뭔지에 대해서 깨달을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 나를 비롯한 나의 친구들에게 가장 읽게 해주고 싶은 책 살아숨쉬는 청소년들을 만나고 싶은 사람들에게 가장 읽게 해주고 싶은 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