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여중생A 1~3 세트 - 전3권 - 너와 나, 우리들의 성장 드라마
허5파6 지음 / 비아북 / 2017년 3월
평점 :
절판
여중생 a는 상상 속의 청소년을 그려내기 보다는 있는 그대로 묘사한 것이 특징이다. 이 작품의 특징인 사실적인 심리묘사는 과장, 왜곡하지 않고 무덤덤하게 현실을 묘사했다.
작품 내에 아내폭력과 아동학대 ,학교폭력,성폭력이 일상적으로 일어난다는 사실을 자연스레 녹여냈다. 일진미화를 정확하고 신랄하게 비판한다. 또, 요즘 현실을 반영되어 있다. 인터넷을 통한 인간관계에 대해서 왜곡하지 않고 표현했다. 이 작품은 세상을 여러시각을 통해 바라보는 작품이다.
이 작품에서 눈여겨 본 첫번째는 여성에 대한 억압이나 폭력을 여성의 입장에서 잘 서술한 것이다. 두번째는 2차 가해를 하는 남주가 누나의 말을 통해 깨닫고 사과하는 장면이다. 가해자 중심이 아닌 피해자 중심의 사고를 가지고 있어서 볼때 불편하지 않았다. 그리고 가정폭력을 지나치게 폭력적으로 묘사하지 않아서 좋았다. 실제 피해자에겐 트라우마이기 때문에 이런 폭력을 다룰때 창작자가 조심할 부분이다. 작품의 전개가 현실적이라 소름돋을 정도 였다. 아무생각없이 웃을 수 있는 작품이 아니고 무겁고 잔잔한 점이 좋아서 요근래 내가 가장 추천하는 작품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많은 사람들이 위로를 받았으면 좋겠다. 그리고 자신의 편견도 깨닫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