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습기 ㅣ 리노블 1
마태 지음 / 해피북스투유 / 2023년 9월
평점 :
품절
오늘은 총상금 1억 원! 장르문학 lP 공모전: 리노블 시즌 1 대상 수상작인 '습기' 리뷰할게요. 작품 '습기'는 종이책, 전자책, 오디오북으로 동시 출간됐습니다. 국내 최대 규모의 장르 문학 공모전에 대상작품이라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읽어보았습니다.

그리고 읽는 동안에 내가 지금 읽고 있구나라는 생각이 들지 않을 정도로, 주인공 미연의 감정에 이입되었습니다.

작품 속 미연은 기적과도 같은 청약 당첨으로 신도시 , 신축 대단지 아파트 '드림힐'에 입주하게 됩니다. 초등학교 2학년 아들 지호, 자상한 기자인 남편, 가정과 일. 두 가지 성공을 움켜진 세상 남부러울 게 없는 미연이지만, 입주 첫날 부터 어딘지 모르게 불안합니다. 그리고 속은 부실할지언정, 겉으로 보기엔 성처럼 견고해 보이는 행복이 언제 무너지지 않을까. 전전긍긍합니다.

신축 대단지 고급 아파트에 어울리지 않은 경비원, 친근하게 다가오지만 묘하게 거부감을 주는 영희 엄마 그리고 그냥 지나칠 수 있는데 자꾸 신경 쓰이는 아동 실종사건등 ..

점점 그녀 주위로 스물스물 다가오는 불안이 그녀를 조여옵니다. 그리고 그 불안이 단순히 예민함에서 오는 게 아니라는 걸 직감합니다. 곧 자신과 그의 아들 지호가 위험에 고스란히 노출되었다는 걸 알게 되는데..
고급 아파트 '드림힐'은 그토록 바라던 꿈의 아파트가 아닌 걸까..
읽는 내내 꼭 짚어 설명하기 어려운 음습한 기운이 도는데, 불안이라는 공기에 둘러싸여져 있는 느낌이 드네요. 한 여름 습하고 무더운 날씨가 연상 됩니다. 축축하게 달라붙은 불쾌감이 제목 '습기'와 잘 어울린 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작가님이신 '마태'님은 어릴 때부터 음습한 이야기를 좋아하셨다고 하네요. '장르문학 IP 공모전 리노블시즌 1' 의 대상 수상을 계기로 본격적인 집필 활동을 이어가신 다고 하니, 다음 작품들도 기대가 됩니다.
바깥으로 나온 미연은 잠시 당황했다...어디가 몇 동인지 알 수 없도록 불친절하게 세워진 건물들 자체가 드림힐아파트 단지를 외부와 완벽하게 분리하고 내부를 섬처럼 존재할 수 있도록 감싸고 있다는 느낌이 들었다.- 25쪽

#습기#대상수상작#퇴마록작가추천#이미예추천#국민사형투표감독추천#미스터리스릴러#마태#해피북스투유#리뷰어스클럽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