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간 그림으로 읽는 잠 못들 정도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바 가쓰미 지음, 양지영 옮김, 민경훈 감수 / 성안당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40대가 되면서 언제부터인가 체형도 변하고 쉽게 피곤해지더라고요. 나름 운동도 꾸준히 하려고 하는데 쉽지는 않습니다. 균형 잡힌 체형과 건강한 몸을 유지하기 위해 꼭 필요한 체간을 다룬 '잠 못들 정도로 재미있는 이야기 체간' 읽어보았습니다.

 

그렇다면 체간이 무엇이기에 꼭 필요하다고 하는 걸까요?

체간은 동작의 기점이 되고 유지하는 근육을 말합니다. -24쪽 체간이란 흉부(가슴), 배부(등), 복부(배), 요부(허리)의 네 부분으로 구성된 몸통을 말합니다. 척추나 골반의 방향, 각도에 영향을 주는 근육이 집중되어 있으며, 자세를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이 체간입니다.

체간을 제대로 사용하면 자세는 좋아지고, 어깨결림이나 요통으로 고생할 일도 없으며, 몸도 유연해지고 쉽게 피곤해지지 않는다고 하니.. 관심이 생기는데요.

체간의 근육을 깨워서 균형감 있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드는 열쇠로 `드로인 운동, 스트레칭, 체간트레이닝' 3가지를 소개합니다.


드로인 운동이란 호흡을 하면서 배를 수축. 팽창하는 운동으로 모든 체간 트레이닝의 기본이라 정확한 방법을 숙지해야 합니다.

전에 3년 정도 요가와 필라테스. 헬스 수업을 들은 적이 있는데 호흡을 중요하시 하던 게 생각이 납니다. 동작 하나하나 할 때마다 정확한 자세에 호흡까지 같이 하였는데요. 책에서는 드로인 운동을 서서 하는 호흡, 누워서 하는 호흡을 소개합니다. 초보자분들도 어렵지 않게 그림으로 예시를 들었습니다.

스트레칭도 알아봅니다. 체간력 트레이닝 전에는 꼭 스트레칭을 해서 몸을 리셋합니다. 부상 방지는 물론 관절의 가동 범위도 넓어져 더욱 효율적으로 체간력 트레이닝 효과를 얻을 수 있을 수 있습니다. 동작은 간단하고 난이도는 초급정도 입니다.

본격적으로 트레이닝을 해보는데요. 특별한 기구 없이 맨손으로 할 수 있는 여러 트레이닝 방법을 소개합니다. 초심자에게 적합한 기본 트레이닝을 알려주는데, 호흡에 신경 쓰면서 해야겠습니다.

아이를 위한, 잘 달리는 몸으로 만드는, 시니어를 위한 , 뱃살빼기 등등... 여러 체간트레이닝을 알아봅니다. 각각 목적에 맞게 선택해서 트레이닝을 하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림으로 읽는 잠 못들 정도로 재미있는 이야기 체간'은 남녀노소 상관없이 건강한 몸을 만들고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입니다. 책에 제시된 프로그램 69쪽 참고 하셔도 되고, 부담없이 하루에 한 동작씩 해 봐도 좋을 것 같아요. 이론을 공부하고 하나씩 행동으로 실천하다 보면 좀 더 건강하고 매력적인 몸을 가질 수 있을 거라 기대합니다.

#책세상#맘수다#책세상맘수다카페#잠못들정도로재미있는이야기체간#성안당#고바가쓰미

책세상&맘수다 카페를 통해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