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리더 개념 초등 수학 4-2 (2024년용) - 쉽고 빠른 첫단계 개념서 수학리더 개념 (2024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구성: 수학 리더 개념/ 보충 문제집/정답과 해설

엄마표 공부하면서 수학은 제일 자신 없는 과목이에요. 제가 수포자라 잘 설명하는 것도 어렵고, 아이도 특별히 수학을 좋아하지도 잘하는 편도 아니거든요.

그래서 무조건 혼자서 공부하기 편한 쉬운 문제집위주로 고르다가 수학리더개념을 신청하게 되었어요. 사실 3학년 때도 수학리더 개념을 풀었는지라 친숙하네요.^^

난이도는 쉽고요, 얇은편 입니다.

4학년 2학기는 분수, 삼각형, 소수, 사각형, 꺾은선 그래프, 다각형을 공부하네요.

교재를 살펴보면 개념빠삭, 익힘책 빠삭, 단원평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딱 필요한 개념만을 담아서 부담이 없어요.

먼저 학습만화로 분수의 덧셈과 뺄셈을 자연스럽게 익힙니다.


미리 한번 풀어보았습니다. 아직 학교에서 공부하지 않았지만 설명이 친절해서 푸는데 도움 되네요. 개념 집중 연습이 있어 연산문제나 기초문제를 반복적으로 공부합니다.

그리고 큐알코드 개념 동영상도 첨부되어 있어요.

익힘책 빠삭은 개념빠삭보다는 좀 더 난이도가 있지만 역시 쉬운 편입니다. 학교 교과서나 익힘책 수준이네요.

단원평가 난이도 역시 학교에서 보는 시험과 거의 비슷하더라고요. 특별히 어려운 문제는 없습니다.


보충 문제집은 분권화가 되어 있고요. 1과에 2~3장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단순 연산 학습만 있는 것이 아니라 문장제 문제도 있어 맘에 들더라고요. 방학 때 복습용으로 활용할려고요.

저희는 학기 중에 공부할 예정이지만, 예습용으로 활용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쉽고 혼자 공부하기 편한 문제집을 찾으신다면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초등4학년문제집#수학리더개념#초등수학#천재교육

천재교육을 통해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