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작 초등 국어 어휘X독해 4단계 (3,4학년) - 독해력을 키우는 바른 어휘 학습 초등 빠작 국어
구주영 외 지음 / 동아출판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작은 아이가 초등 고학년이 되면서 여러 과목에 신경이 쓰이는데요. 그중에 국어는 쉬운 것 같으면서도 어려운 과목 이란 생각이 듭니다. 특히 독해력에 관심이 많던 중 빠작을 체험해 봅니다. 빠작은 중학생 큰 아이가 학습하고 있는 문제집인데 만족하거든요.

책 표지 앞에 무료 스마트러닝 QR이 있네요. 강의는 6월 3주부터 순차적으로 오픈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확인은 아직 못했지만 교재 학습 목표에 맞춰 교제별 강의를 들을 수 있다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

빠작 어휘 퀴즈로 시작을 하는데 우리 아이에겐 좀 난이도가 있어 우선 패스했어요. 자음자와 힌트를 보고 문장을 완성하네요^^

교재 공부를 다 한 후에 풀어보게 하려고요~~


한자어, 한자성어, 속담, 관용어, 어법을 다양하게 학습할 수 있으며 어휘 학습과 독해에 도움이 될 것 같아요.

한자어

설명문, 기사문, 수필, 전기문, 논설문.. 지문을 접하면서 한자도 자연스럽게 익힙니다. 그런데 난이도가 있는 편이네요.^^

하루에 한 장씩 학습하다 보니, 02까지 공부했어요. ^^


01에서의 핵심어는 화석입니다. 돌처럼 된 것이란 의미이며 아주 옛날의 생물의 뼈나 몸의 흔적이 돌이 되어 남아 있는 것을 뜻합니다.

화석에 관련된 지문과 문제 풀이를 합니다. 문제 번호마다 문제 유형이 적혀 있어요. 제목, 세부내용, 어휘, 글의 특징, 내용 이해, 관계 ..부족한 부분 파악이 용이할 것 같습니다.


화가 들어간 한자어를 알아보고 이해 -적용-심화 순으로 문제도 풀어봅니다.

한자 성어


독해 문제집에 한자가 차지하는 비중이 높네요. 괄목상대, 군계일학, 학수고대, 맹모삼천, 반포지효를 배워요. 한자성어는 한자에 기초하여 만들어진 말 중 특별한 뜻을 가지게 된 말입니다. 한자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확인하네요

속담· 관용어


어휘에 속담·관용어를 빼놓을 수 없죠. 아이들에게는 다소 낯설기도 하는데요. 본문 지문 파악으로 속뜻을 알아봅니다.

어법


어법이란 말을 사용하는 바른 규칙입니다. 정확한 뜻 전달을 위해 꼭 필요하시지만 난이도가 높습니다.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춰 차근차근 풀어서 공부합니다.

4학년이지만 어휘가 본격적으로 어려워지는 것 같아요. 한자어 공부, 한자성어, 속담 및 관용어, 어법 등을 한 권에 담아 쉽게 학습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네요. 매일매일 꾸준히 학습해 독해 실력을 꾸준히 높여야겠어요~~~

#초등국어독해#초등독해문제집#초등어휘문제집#초등독해력#문해력#동아출판#빠작#빠작초등국어#국어는빠작#엄마표국어공부#무료스마트러닝#동영상강의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