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시작해도 괜찮아
정회일 지음 / 차이정원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자기 계발서 같은 실용서들이 읽어 보고 싶어 신청한 서적이 있습니다. 바로 '이제 시작해도 괜찮아'입니다. 어감이 '좀 늦었어도 괜찮으니 힘 좀 내렴 ..' 이런 뉘앙스가 느껴져 호감으로 다가왔네요.

 

이 책의 정회일 작가님은 '독서 천재가 된 홍대리' , '읽어야 산다', '100단어 영어회화의 기적", '300 단어의 영어회화 기적', "영어 피트니스 50일의 기적'등 베스트 셀러를 출간하셨습니다.

사실 제가 평소에 영어 공부와 독서에 관심이 많은데 비슷한 관심사라 눈여겨보게 되더라고요. 작가님은 비전공, 비연수 출신으로 독학 6개월 만에 영어 강의에 도전해 결국 한국인이 해외연수 없이 영어를 익히는 훈련법을 개발하셨다고 합니다. 원래 영어 공부를 잘하시는 분이 아닐까? 생각도 들겠지만.. 아토피로 인한 스테로이드 부작용과 수억 원대의 빚으로 고통스러운 시간을 보내시다가 결국엔 지금 국내 어학연수, 무자본창업, 실천 독서와 글쓰기, 부동산, N 잡, SNS 교육 플랫폼 기업 경영을 하고 계십니다.


사실 어학공부 하는 법과 교육 플램폿 창업 과정이 기술된 실용서라 기대하고 신청했는데 그건 아니고요. 지금의 성공이 있게 한 본인의 인생철학을 담는 책입니다. 그동안 읽었던 자기 계발서에서 가장 중요한 핵심만 정리된 느낌입니다.

작가님 본인이 소유한 힐링 수첩을 소개하셨는데 (작가님이 다짐과 결심들, 작가님을 자극하고 응원하는 노트ㅡ254쪽 ) 개인적으로 이 책을 힐링 수첩처럼 활용해도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한 주제에 두장정도 분량으로 이루어져 있어 하루에 천천히 한 주제씩 읽어봐도 부담 없이 완독할 수 있겠더라고요. 살아가면서 한번쯤 고민하던 질문들을 작가님의 경험과 철학을 바탕으로 조언해 줍니다.

저의 마음에 와닿은 구절 소개하자면,

단 하루라도 세상을 볼 수 있다면...

단 하루라도 걸을 수 있다면...

단 하루라도 들을 수 있다면..

단 하루라도 굶지 않을 수 있다면...

단 하루라도 일반인처럼 사람들을 만나고 생활할 수 있다면...

단 하루라도 죽을 걱정을 하지 않고 살 수만 있다면.. 72쪽

실제로 작가님 본인의 간절한 바람들 적어놓은 구절입니다. 요즘 사는 게 힘들다 하지만 이미 난 많은 것을 가지고 있구나. 너무 일상적이어서 그 소중함을 느끼지 못했을 뿐 이란 생각도 듭니다. 그리고 이런 간절함이 작가님의 성공을 이끄는 원동력이 되지 않았을까 생각이 듭니다.

작가님이 가장 중요하게 강조하신 것이 있는데 바로 독서입니다. 책 속에 추천 책이 참 많이 소개되는데 마음속으로 몇 권은 찜해 두었습니다. 살아가는데 용기를 줄 거라 믿습니다.

살다 보면 일이 내 뜻대로 안 풀려서 힘든 순간도 있을 듯싶어요. 내 안에 열정을 깨워 다시 도전하고 싶으시다면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북유럽#이제시작해도괜찮아#정회일#차이정원

북유럽의 소개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