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선 영문법 1 - 풍선만 채우면 초등 영문법 완성! 풍선 영문법 1
선진호 지음 / 디딤돌 / 2013년 12월
평점 :
품절


 

오늘은 초등영문법 교재로 디딤돌 <풍선 영문법>을 소개할까해요~

홈스쿨링으로 영어를 가르치시는 맘들에게 적합한 교재같구요

저희는 이번 여름방학 때 학원을 잠시 쉴꺼라 영문법 복습교재가 필요했어요.

학원을 보내긴해도 진도가 워낙 빨라서 아이가 충분히 익힐만한 시간이 없었거든요.

 수박 겉핡기식으로 문법을 보고 지나치는 것같아서

문법도 잡고 writing도 잡는 교재가 필요해서 선택하게 됐어요^^

 

 

제목처럼 풍선만 채우면 초등영문법이 완성된다네요~

1권에서는 be동사의 현재형, 부정문, 의문문, 과거형, 과거부정, 과거 의문,

일반동사의 현재형, 부정문, 의문문, 과거형, 과거 부정, 의문문을 배우게 되고

총 11unit으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방학 전 한 단원 잠깐 풀려봤는데 시간도 많이 걸리지 않아

방학기간 11일 정도면 한 권은 무난하게 끝낼 수 있을 것같네요.

 

난이도 ★★☆☆☆ 

쉬운 영문법에 속합니다.

초등저학년에 적합한 초등영문법이라 생각이 들구요.

 현재 초3인 아이 학교진도와 비슷해보이네요.

디딤돌에서 나오는 초등영문법이 두 종류가 있는데 이 <풍선 영문법>은 초등저학년 대상

<나는 초등고학년 영문법이다>는 초등고학년 대상이므로 자녀 학년과 수준에 맞는

영문법 교재를 선택하시면 될 것같네요.

 

그럼 교재 안을 살펴볼까요???

be동사의 현재형을 배우게 되는 unit이에요.

주어에 따라서 변하게 되는 be동사를 배우게 되는데 

그림과 풍선만 봐도 무엇에 관한 내용인지 금방 알 수 있답니다.

 

 

 

간략하지만 중요한 핵심 문법에 대한 설명이 나와있네요.

초등 저학년에게 너무 어려운 문법은 영어를 싫어하게 만들 수도 있다는 사실을

고려한다면 이 정도는 적당하다고 생각드네요.

간단한 문법을 익힌 후 다음 레벨의 문법책을 본다면 어렵지 않게 영문법을 익힐 수 있을 거에요.

 

unit들어가기 전에 이미 품사에 대한 설명과 인칭에대한 설명 단,복수 개념이 설명되어져

있는데 미리 익히고 시작하면 더 이해가 쉬우니 그냥 대충 넘기지마시고

여러 번 읽히시길!!!!!

 

드디어 이 교재의 핵심 풍선쓰기의 내용이에요.

영어는 우리말과 어순이 달라 아이들이 힘들어하잖아요.

다양한 패턴의 영어문장을 써 볼 수 있어서 충분한 연습이 되구요.

풍선쓰기를 통해 자연스레 영어의 어순을 익힌다는 점이 가장 맘에 듭니다~~

하나의 문장을 풍선쓰기기본형 문장과 축약형 문장으로 

 써 볼 수 있어서 좋았네요.

 

 

 

식은죽먹기라 쭉쭉~ 풀고 뿌듯해하는 아이의 모습이에요^^;

쓰는 양이 적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패턴의 초등 영문법 교재라 그런지

흥미를 보이며 집중을 해서 푸네요..

 

 

얼마나 잘 익혔는지 알아봐야겠죠?

우리말을 영어로 써 보는 부분인데 영어 어순은 잘 익힌 듯한데

영어 단어를 완벽하게 쓰지 못하네요. ^^;

영어를 잘 하려면 확실히 국어처럼 어휘를 많이 알아야할 것같아요.

다음에 unit 2 나가기 전까지 놓친 단어를 더 암기하게 해야겠어요.

 

 

쓰면서 배운 내용을 확인 했다면 마지막으로

배운내용에 유의하면서 읽어보면 오늘 공부 끝!!!!

아이들이 영어공부를 하다보면 소리내어 읽는것을 귀찮아 할 때가 있는데

읽으며 영어를 익히는 거 정말 중요한거래요.

그러니 꼭 소리내어 읽을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영어일기를 지도할 때 우리말 어순으로 영문장을 써 놓아

배꼽잡게하고 어떻게 해야하나 좀 고민스러웠는데

이 교재로 꾸준히 3권까지 진도 나가면 좀 감을 잡을 것같네요.

 

문법 설명은 간단하게, 연습은 충분히 할 수 있는 저학년용

초등 영문법 교재를 찾는다면 이거에요~~~ 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