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돌 초등 국어.사회.과학 통합본 5-1 - 2014년 디딤돌 초등 시리즈 2014년
디딤돌 초등전과목 편집부 엮음 / 디딤돌 / 2013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새학기가 시작된지 한달하고 보름이 지났네요.

곧 다가올 중간학업성취도 평가도 있어서 준비를 열심히 해보려합니다~~

본교재를 사용하고 있기는 한데 그래도 문제를 많이 풀어봐야 익숙해지잖아요.

각 과목별로 또 구입하기는 부담스럽고 문제는 풀려야겠고 고민하던 차에 알게된 통합본!!

보통 수학은 선행,진도교재,심화 이렇게 세 권은 기본으로 풀려서 다른 과목만 필요했었는데

딱!! 이더라구요.

보통 단원평가 문제집보다는 문제양이 더 많은 듯해요^^

 

책의 구성은 각 과목별 본책과 학교시험 대비북으로 되어있구요.

<본책>은 교과서 개념 정리/ 기본문제/ 실력문제/ 단원 알짜정리& 자료정리/ 단원평강/ 교과서 속 역사이야기로 되어있구요.

<학교시험 대비북>은 단원평가가 1회분, 학기말 평가가 2회분 분리형으로 되어있네요.

아이 학교에선 중간 성취도 평가도 보기때문에 학기말 평가만 나와있는 것은 살짝 아쉽네요.

하지만 단원평가 문제만으로도 시험대비는 잘 할 것같아요^^;

 

 

먼저 가장 어렵다고 아이들이 느끼는 사회부터 살펴볼까 합니다~~

가벼운 접착제로 붙어있어서 도로록 깨끗하게 떨어지는 부분이 맘에 듭니다.

문제집이 더러워지거나 너덜너덜해지는 걸 무척이나 싫어하는 성격이라 이런 것도 본답니다. ㅋㅋ

 

 

 

 

눈에 띄는 특징은 요점 정리가 한눈에 팍팍 들어온다는 사실입니다~

사회과목은 특히나 정리를 잘 해야된다고 생각하는데 표로 잘 정리되어있네요.

왼쪽에 유물 사진과 함께 <콕 찍은 핵심개념>은 아주 중요한 부분이니 꼭!! 암기!! 시킬 수 있도록

지도하면 될 것같구요.

5학년 사회는 우리나라의 역사를 배우는데 총 3단원으로 구성되어 있고 각 단원마다 5개의 소단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소단원별로 요점정리와 기본문제/실력문제를 풀 수 있게 되어있는데 단원의

내용에 따라 문제수는 조금씩 차이가 나네요.

논술형 문제나 주관식 문제도 적절하게 포함되어 있고 학교 단원평가 수준의 문제네요^^

 

 

각 소단원의 내용이 끝나면 <알짜 정리>와 <자료 정리>가 나옵니다.

제가 젤~~~~로 맘에 들었던 부분이지요^^

표로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어서 좋구요. 사회는 유물과 지돌를 정리하는게 중요하다고 하는데

이렇게 잘 정리되어 있으니 노트정리하다 오~~만년 걸리는 일은 없을 것같네요.

마지막까지 정리한 내용을 잘 암기했다면 단원평가로 실력을 체크!!

단원평가는 서술형문제 포함 1회분입니다.

 

본교재를 제외하고 시험대비용 문제임(제가 사용할 목적)을 감안하면 적은 분량이 아닙니다.

본교재로 이미 단원평가 부분을 풀어봤을 것이고, 통합본 안에 시험대비북으로 단원평가 문제를

또 풀려 볼 수 있기 때문이지요~~ 이해하셨나용???

 

그럼 이번엔 과학을 살펴보겠습니다.

과학은 4단원까지 있고 7개의 소단원으로 구성되어 있네요.

 

요점정리/ 핵심개념과 더불어 용어가 어려운 만큼 <과학사전>이라해서 단어의 뜻도 정리되어 있습니다.  <호기심 팍팍>이라고 아이들의 과학적 호기심을 불러일으킬 좋은 정보도 포함되어 있네요.

교과서 밖의 상식도 키울 수 있고 잠시 머리도 식힐 수 있어서 좋은 것같습니다.

 

 <교과서 생각모음>이라하여 한 단원의 정리부분입니다.

마인드맵처럼 구성되어 있어서 훨씬 간단해보이고 암기하기 쉬워보입니다.

아무래도 5학년이 되니 요점정리하고 노트정리하는 방법을 익혀야할 때인가봅니다.

그런면에서 좋은 본보기가 되어주는 부분이라 생각드네요.

 

그 다음 국어를 살펴볼까합니다.

국어는 소단원없이 8단원으로 되어있어서 학교에서 단원평가를 자주 보는 편이라  매일 공부하는

과목입니다.

 

 

 

단원에서 가장 중요한 요점을 익히고 바로 <원리 속 핵심체크>로 확인해 볼 수 있어요.

그리고 문제를 풀어 볼 있는데 <이것이 핵심>이란 부분이 있어서 무엇을 알아야하는지 확실히

짚어 줍니다. 굿!! 굿!!

그리고 <지문 꽉 잡기>!!  문제를 풀어보기전에 지문을 잘 이해했는지 알아보는 부분인데

문제풀리다가 제가 늘 하는 말은 "너 제대로 이해는 하는거니?"입니다.

이런 질문을 받으면 자꾸 서로 예민해지기 마련인데 ㅋㅋ 이렇게 확인해 볼 수 있다니.... moon_and_james-87

 

 

<이것이 핵심>,<지문 꽉 잡기>가 제일 맘에 듭니다!!

 왜냐? 두 번 세 번 잔소리를 안해도 될 것같아서지요...

 

 

마지막으로 <정답과 풀이>만 남았네요...

국어,사회,과학 세 과목 풀이집이 한 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교재 상단에 풀이집 몇 페이지에 답이 있다고  표시되어 있어서 스피트하게 답지를 척~

펼쳐 볼 수 있구요. 국어,사회,과학이  색으로 구분되어 있어서 찾기도 쉬웠어요.

 

 

얇게 세 권으로 나누어져 있으면 관리도 어려운데 한 권으로 되어있어서 분실될 우려도 없고

저는 사용하기 편했고 설명도 잘 되어있어서 오답 정정해주며 설명하기 좋았습니다.

 

 

 

주말에 열심히 공부하는 모습입니다~

본교재로는 주중에 공부하고 통합본으로는 주말에 시험대비용으로 풀고 있습니다.

다음주가 중간학업성취도 평가가 있어서 이번 주엔 시험대비북을 풀려볼 생각입니다.

 

디딤돌 통합본은 한 단원의 요점정리를 다시 한 번 할 수 있다는 점이

다른 단원평가 문제집하고는 다른 것 같습니다.

단원평가 문제집은 단원별 문제만 나와있어서 조금 아쉬웠는데

통합본은 본교재를 간략하게 줄여놓은 형태라 각 과목별 문제집을

끝낸 느낌입니다. 그래서 단원평가 문제를 풀 때 실수를 좀 더 줄여줄꺼라

기대해봅니다...

통합본의 아쉬운 점을 굳이 꼽자면 저처럼 수학문제집을 많이 풀리지 않는 경우에

수학이 빠져있다는 점은 다른분들의 경우 아쉬울 것같습니다.

저야 뭐 워낙 문제집을 많이 풀리는 편이라...

열심히 따라와준 아이에게 그저 고마울 따름입니다.

그럼 모두모두 화이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