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mmar, Zap! 심화 1 - 문제로 개념 잡는 초등 영문법 Grammar, Zap!
천재교육 편집부 엮음 / 이토피아(Etopia) / 201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은 초등영문법 심화로 나온 교재 <Grammar, ZAP!>을 소개할까해요~

초등학교와 중학교에 필요한 필수 영문법을 담았다고 하네요.

 

 

구성을 보니 입문 2권,  기본 4권, 심화4권으로 되어있네요.

이 교재의 가장 큰 특징은 연습을 많~~~이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뜯어서 보관할 수 있는 단어장이 있어서 어휘를 따로 익힐 수있게 되어있구요

책 한 권당 4주에 끝낼 수 있도록 플랜이 짜여있어요.

한 주에 50분씩 주 2회 학습을 기준으로 잡고 있으니

매일 문법을 해야한다는 부담은 없습니다~

심화1 교재에서 다루는 내용은

시제(현재, 과거, 미리),진행시제, 조동사 , 여러 가지 문장 이네요.

학습내용과 관련된 기본 개념을 스토리테링으로 가볍게 익히면서 시작합니다.

 

한 페이지 분량으로 문법내용을 설명해 주는데 심화교재라 인칭에 대한 설명은

이미 알고 있다는 전제하에서 설명합니다.

그러니 무턱대고 심화부터하면 멘붕옵니다~~

차근차근 입문부터 밟아오면 무난한 교재입니다

 

 

 

이 교재의 가장 큰 특징은 연습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가 많다는 점입니다.

우선 Grammar walk는 학습 내용을 잘 이해했는지 확인하는 문제인데

기초적인 연습문제로 2가지 선택형 문제, 단어쓰기, 배합형(match)로 구성되어 있네요.

 

2페이지 분량의 기초적인 연습을 끝내면

학습한 내용을 본격적으로 적용하고 응용해 볼 수 있는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풀어 볼 수 있어요

 

Grammar run! 30문항

주어진 말을 사용하여 문장완성하기/ 빈칸에 알맞은 말 쓰기

 

 Grammar jump! 24문항

밑줄 친 말을 주어진 말로 바꿔 문장 다시쓸 때 알맞은 말 쓰기/빈칸에 알맞은 말 쓰기

 

 Grammar fly!  24문항

괄호 안의 지시대로 바꿔쓰기/ 문장 바르게 배열하기

 

이렇게 난이도 별로 유형별로 잘 정리되어 있어서

정말 충~분히 연습이 되는게 가장 맘에 드는 부분이네요.

 

사진이나 그림 묘사하기, 표 해석하기, 정보 활용하기, 상황 묘사하기 등

창의 서술형 평가에 대비하기 위한 문제들도 수록해놔서 문법 뿐만아니라

쓰기 말하기에도 활용할 수 있는 문제들을 접할 수 있어요^^


 

 

자~~ 열심히 공부하고 익혔다면 마무리 테스트를 해봐야지요?

객관식 주관식 문제가 골고루 나와 있구요 총 25문항으로 되어있네요.

학교시험, 대외시험을 준비하는데 도움이 될 것같아요.

해답지를 보니 간단한 것도 해석이 다 나와있어서 지도하기 편하구요

마무리 테스트 설명도 아주 자세히 나와있어서

그냥 읽어주기만해도 훌륭한 문법 선생님이 된 것같아요^^

 

 

 

이제 마무리하며 한 단원을 끝낼 시간이네요~~

집중해서 잘 했다면 50분이면 충분했을 거에요.

Review Test부분만 따로 모아서 교재를 다 푼 후 확인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같단 생각을

해봤구요. 문법을 차근차근 시켜보며 느끼는 건데 문법은 한 번으로 완벽해지지 않는다는 점.

충분한 연습이 필요하다는 점 그리고 난이도별로 공부해야 한다는 점이에요.

충~분한 연습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Grammar Zap!

초등고학년 친구들에게, 기초문법을 뗀 학생들에게 강추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