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수준 수학 심화 3-1 (2015년용) - 경시대회 및 특목중고 대비 초등 최고수준 수학 2015년
최용준.영재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4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요렇게 바뀌었네요. 수학에 대한 유래를 여러가지 내용으로 꾸며놓았는데

어린이 잡지를 보는 것 같았네요.

 

   이미 개념서나 기본서를 익혔다는 전제를 하고 있기에

    반페이지 분량으로 핵심정리가 있네요. 

 

 

2단계 스토리텔링 통합교과 문제

지난 학기 교재로 따지면 실력문제더라구요.

통합교과 유형, 서술형문제,스토리텔링 유형의 문제가 모두 포함되어 있네요.

통합교과 문제는 정말 두루두루 모든 과목에 지식이 있어야 문제가 어렵게 느껴지지 않을 것같아요.

 

3단계 스토리텔링 창의사고력 문제에요

문제가 길어 아이들이 당황하겠다 싶지만  구해야할 것이 무엇인지 잘 읽고 밑줄 그어놓고

풀면 어렵지 않은 문제죠.

 

초집중해서 잘 풀어주었네요^^

다 맞을거라며 맛있는 떡볶이를 뒤로하고 열심히 푼 결과에요.

 

문제집에서 젤 맘에 들었던 부분이에요.

<비법풀이특강>~ 수학을 주먹구구식으로 풀지않고 요령을 알면 너무 쉽죠..

처음엔 혼자 풀게 내버려뒀다가 <비법풀이특강>을 읽히게 하고 다시 풀려보면

속도나 정확도 면에서 만족스러워요 ^^

 

또 <이미 배운 내용>이 무엇인지를 알면 <이번에 배울 내용>은 그것에서 약간만

심화된 것이라는 것을 알 수 있죠.

아이가 버거워하면 이미 배운 내용을 다시 한 번 복습시켜 보세요^^

 

 

비법풀이집이에요..

해법 순서가 잘 나와있어서 지도할 때 어려움이 없어요.

또 <다른 풀이>가 제시되어 있어서 다른 방법으로도 풀 수 있게 도와 줄 수 있어요.

 

 

야심차게 풀었으나 오답이 나왔네요.

오답은 그날을 넘기지 말고 꼭 다시 풀어봐야 다음에 같은 실수를 하지 않아요^^

 

첨에는 문제수가 좀 적은거 아닌가... 최고수준이라기엔 그다지 어려워 보이진 않는데..

하고 쉽게 생각했는데 제가 직접 풀어보니 난이도가 꽤 있더라구요.

 

실제로 작년에 아이 푼거 보니 빨간 비가 주룩주룩...

그래서 2번이상 되풀이해서 풀었던 기억이 나네요.

 

이 문제집은 한 학기 교과과정을 잘 마쳤으면 마무리하는 단계에서 풀어보면 좋을 것같구요.

저는 아이가 대외경시대회를 준비하고 있어서 학기가 시작되기 전에 미리 풀어

마무리한답니다. 오답노트를 마련하여 자주 틀리는 유형은 확실히 알때까지 풀게하니

실력이 더욱 업 됐답니다.

 3학년 과정은 교과도 바뀌고 1,2학년 때랑은 또 다르니까 열심히 풀어보려구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