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트] 신사고 우공비 초등 국사과 세트 + 쎈수학 5-1 - 전4권 (2017년) 초등 쎈수학 (2017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6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학교 입학한지가 바로 어제 같은데...

벌써 5학년이네요.

2017년 5학년은 우공비 국사과세트와 쎈수학으로 시작하려고 해요.

거기에 최상위 쎈까지 2017년 우공비와 함께 준비해요.

우공부 국어, 사회, 과학세트에 쎈수학, 최상위 쎈

이렇게 5권이면 완벽하겠죠?

아들녀석만 잘 따라준다면...

우공비세트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이 있어서 친근하네요.

쎈수학은 고등학생인 큰애가 지금도 쓰는 교재이니만큼

둘째도 수학은 쎈수학으로 결정했어요.​ 

세트 부록으로 과목별 단원평가, 홈런 서술형 비법책, 만화 쏙 용어짱,

그리고 우공비 공부달력이 들어 있어요.

한권 한권 모두 유익한 부록들이네요.

학기중 예고 없이 혹은 하루전에 예고하고 실시하는

단원평가를 위해 꼭 필요한 '단원평가 문제집',

갈수록 비중이 높아지는 서술형을 위해 '홈런 서술형 비법책',

가끔 뜬금 없이 불쑥 불쑥 용어들을 물어보면 알고는 있는데 답해주기 애매할때

활용하기 좋은 '만화 쏙 용어짱'

그리고 스스로 학습하는 아이들에게 계획하고 학습하는데

도움을 줄 우공비 '공부달력'까지

만화쏙 용어짱에 무슨 내용이 있을까 궁금했어요.

한번쯤 경험한 적 있을거예요.

갑자기 아이들이 공부하다가 '엄마 이 말뜻이 뭐예요??"

그러면 설겆이 하다가 손의 물을 닦고 핸드폰이며 컴퓨터를 뒤적뒤적한적이...

우리 아이들에게 유익한 책이겠네요.

국어, 수학, 사회, 과학까지 네과목 모두 수록되어 있어요.

 

 

 

 

 

그림과 만화와 함께 아이들 수준에 맞게 잘 설명되어 있어요.

물론 예와 함께 적절한 문장까지 있어서

아이들이 이해하기에 많은 도움이 되겠어요.

수학에서도 자꾸 헤깔리거나 정확한 용어설명이 필요한 용어들이 있는데,

그림과 만화로 잘 설명되어 있어요.

한 두번만 봐도 그림과 함께 연상되어 아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겠네요.

며칠전 문제집을 풀다가 신재생에너지를 물어봤는데,

나름 열심히 설명해줬는데 여기를 봤더라면 더 정확히 알수 있었겠네요.

아이들 수준에 맞게 잘 설명되어 있어요.

과학도 하나하나 그림과 그에 맞는 만화로 잘 설명해줘서

이해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요.

신기하게도 꼭 필요한 내용만을 모아놨다는 생각이 드는 부록이네요.

 

 


 

 

우공비 세트와 쎈수학 과목별 단원평가, 홈런 서술형 비법책, 만화 쏙 용어짱,

그리고 우공비 공부달력으로 2017년 5학년 알차게 시작해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