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얀 아저씨의 특별한 젤리 가게
전지은 지음, 김태형 그림 / 다락원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제목만 들었을 때는

아기자기한 간식을 소재로 한 이야기책인 줄 알았어요

아이와 함께 읽을 책을 고르던 중

알록달록 젤리가 가득한 책 표지를 보더니

단번에 이 책 읽고 싶다고 조르더라고요

책을 자세히 보니 우리나라 문화를 주제로 한

정보성이 가미된 책이었습니다

혹시 책 표지만 보고 혹 한 것이 아닐까 싶어

이 책 역사책이라고 알려주었더니

역사책이어도 재밌을 거라고 꼭 보고 싶다고 하더라고요



아직 책을 받기도 전에

과연 어려울 수도 있는 우리나라 역사 문화를 어떻게

풀어낼지 한편으로 기대가 되었어요





주인공 아리와 송이는 우연히

하얀 머리에 하얀 수염 하얀 옷과 신발 온통 하얀 아저씨가

주인으로 있는 젤리 가게에 들어가게 되는데요

그곳에서 청동기 젤리를 입에 넣자

둘은 과거로 시간 여행을 하게 돼요




​젤리를 먹을 때마다 우리나라의 역사적인 장소로

이동을 하게 되는데요

그곳에서 주어진 악당의 미션을 해결하는 것도

이 책을 끝까지 손 놓지 않고 볼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중요한 요소였어요







아이는 책 속의 주인공들에게 이입되어

범인을 추리하고 혼내주는 과정에서

스릴을 느낄 수 있었다고 해요






하얀 아저씨의 특별한 젤리 가게에는

우리나라의 역사적인 장소와 유산들을

사진으로 첨부하여 소개하고 있는데

글로만 듣는 것보다 눈으로 직접 보니

훨씬 기억에 오래 남았어요

추후에 역사 교과를 배울 때에도 도움이 되리라

예상됩니다




범인과 두 주인공들은 마지막까지

쫓고 쫓기는 추격전을 하게 되는데

얄미운 이 범인이 잡히는 걸 보고 싶어서라도

중간에 멈추기가 힘들더라고요

악당의 미션 또한 사고력과 창의력을 요구하는

문제들이어서 한시도 지루할 틈이 없었어요



총 10 군데의 역사 지를 돌아다니면서

조상들의 일상의 생활습을 엿볼 수 있었고

유산물에 담긴 사연들에 대해서 배울 수 있는

재미와 교육, 무엇 하나 놓치지 않은 책이었습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 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