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정원 교수의 십 대를 위한 자존감 성교육
배정원 지음 / 김영사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교육은 이제는 당연시 되는 세상이라 생각한다.

조금 옛날 사람 입장인 나로서는 성에 대한 이야기를 한다는 것이 아직도 약간은 쑥스럽고 어렵기도 하다.

이런 마음이 드는 것은 아마도 어릴때부터 들은 말이

-여자는 늘 조심해야 한다

-여자는 그러면 안된다

-여자는 순결이 먼저다 등등

이런 종류의 이야기들이 많아서일지도 모르겠다.

그런 관점에서 보면 조금은 개방된 입장에서 성이란 것을 터부시 하지 않고 성에 대한 이야기를 자연스럽게 나눌 수 있는 환경이 어느 정도는 조성된 것 같아 얼마나 반가운지 모르겠다.

그런 맥락에서 만난다면 이 책은 더할나위없는 완벽한 지침서라 보인다.

한 사람이 자신의 몸과 마음을 주도적으로 관리한다는 것은 매우 바람직하고 반드시 필수적인 일이라고 생각한다.

책날개에서 소개한 바와 같이 자존감은 자신의 몸과 마음을 있는 그래도 수용하고 존중할 수 있게 한다십 대부터 시작하는 건강한 자존감은 삶의 전반에 깊이 관여되기에 반드시 세워야하는 필수요건이지 않을까?

조곤조곤 설명하듯 쓰여진 문체는 책을 읽을 때 편안함을 주었고 결코 어렵지 않게 쉽게 설명해주고 있어 자녀의 성교육에 고민이 있고 방법을 찾는 부모님에게도 적극 권유하고 싶다.

더불어 부모님과 이야기하기가 쑥쓰러울 수 있는 사춘기 청소년들도 얼마든지 접해볼 수 있는 책이다.

책 목차도 큰 주제 밑에 소주제로 자세히 나누어져 있어 필요에 따라 궁금한 것을 그때그때 찾아봐도 좋을 듯 하다.

다양한 연령의 아이들과 같이 생활하는 나는 이 책을 통해 언제든 공부할 수 있어서 많이 의지되고 행복한 시간이었다.

<<채성모의 손에 잡히는 독서>>에서 협찬 받았습니다.

협찬 받아 작성한 지극히 개인적인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