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약속을 지켜요 - 처음 만나는 세상의 규칙 피카주니어 습관 그림책
다카하마 마사노부 지음, 하야시 유미 그림, 김보혜 옮김 / FIKAJUNIOR(피카주니어)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아도서인 나는 약속을 지켜요 입니다.

나는 약속을 지켜요라는 도서의 내용은

4~9세까지 유아들이 좋은 습관을 가지기 위해서 어린시절 어떻게

부모가 알려주어야 하는지 고민이 많은 것인데요~

약속과 습관을 가르치는 방법,

아이들에게 말을 건네는 방법도 구체적으로 설명해 놓았습니다.

아이들에게 무조건 인사를 잘해라 ~

이것 잘 치워라

약속을 지켜라 라고만 한다면

아이는 지키기 힘들것입니다.

그런데 이책에서는 아이에게 쉽게 부모와 책을 읽으면서

자연스럽게 약속과 습관이나 규칙을 스스로

깨달을 수있습니다.



책에 발췌한 아이에게 약속이 무엇인지 알려주는 내용으로 시작해요~



그리고 고맙습니다

부터 신발정리부터 음식먹을때 말하지 않기 등등~

구체적이고 아이가 실천 가능한 내용들을 아주

자세히 기재를 해놓았어요~

그림으로 설명도 되어있고

내용도 나오니 아이가 이해하기 쉬운것 같애요~




그외에도 아이들의 감정이나 표현방식에 대해서도

잘 설명이 되어있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책을 읽으며 아이에게

이렇게 너가 느끼거나 마음이 불편할때

말해보는건 어떨까 하면서

이야기 해보았지요~^^



마지막으로 나오는 약속리스트에서

아이가 스스로 지킬수있고

성취할수있는 것 해낸것을

체크할수있어서

더없이 좋은 도서였던것 같습니다.

아이와 약속지키지 지금부터 시작해서

아이의 밝은 미래를 응원해 봅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