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19세 나에게 1억을 선물하기로 했다 - 대기업 부사장 출신 아빠와 주린이 고1 아들의 리얼 투자 이야기
신병철.신통 지음 / 휴먼큐브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변에서 주식 안하는 사람을 찾기가 힘들 정도로 주식 광풍이 불고 있는 요즘이다. 주린이라는 신조어에 나도 동참하고 있는 중이다. 나도 주식 시작한 지는 6개월 정도 되었지만 사실 주식 공부는 전혀 하지 않고 아무 준비도 없이 갑자기 덜컥 시작하게 되어, 주식 관련한 지식이 너무 없어 현재는 사지도 팔지도 못하고 정지된 상태로 이어가고 있다.

 


작가는 주식 투자 할 때, 이 세 가지 원칙을 절대 잊지 말라고 여러 번 강조하고 있다.

가성비 높은 기업을 골라,

그 기업의 주식을 최대한 저렴하게 구매해서

충분히 시간을 갖고 기다린다!



정말 단순하고도 당연한 원칙이지만 참 어려운 기다림이다. 주식 하는 사람들은 보통 하루에도 몇 번씩 주식장을 들락날락하며, 가슴을 졸이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현명자 투자자라면 재무제표 공부하기, 시장의 트렌드를 보는 능력을 기르기, 충분히 기다리기, 가치평가를 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기, 구매 시점을 정하는 능력이 먼저 선행 되어야 한다.




책 속에는 직접 작가가 투자했던 우량 기업의 주식들의 구체적인 수익률이 나와 있다. 내용을 보며 나도 좀 더 일찍 주식에 관심을 가졌으면 어땠을까 하는 후회와 함께 지금이라도? 하는 기대를 하게 만드는 내용들이 가득하다. 그리고 가성비 높은 기업을 찾는 방법에 대해서도 자세히 나와있어 큰 도움이 되었다. 기업의 재무제표를 분석하여 미래의 시가 총액을 구함으로 이를 통해 투자할 가치가 있는 좋은 기업을 찾아낼 수 있는 것이다. 몇 가지 방법이 있어 앞으로 주식 매수 시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고등학생 아들과 아빠가 함께 직접 투자했던 내용을 책으로 펴낸 것이라 주식에 대해 잘 모르는 내가 보기에도 크게 어렵지 않게 잘 쓰여 있어 좋았고, 실질적으로 바로 실천해 볼 수 있는 내용이라 큰 도움이 되었다.

 



 

마지막으로 주린이들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있어 적어본다.

[하락할 때의 마음가짐]

하락의 고통을 견뎌라

반 토막은 늘 있다.

하락장이라고 가격이 떨어지는데 추가 구매하지 마라

팔랑귀가 되지 마라.

 

*****휴먼큐브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