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웃집 히어로 가족의 비밀 ㅣ 작은 스푼
송아주 지음, 박정인 그림 / 스푼북 / 2021년 2월
평점 :

이 책의 주인공은 완두이다. 완두의 부모님은 어려움에 처한 사람들을 도와주는 히어로다. 악당들이 나타나면 아빠인 샤우팅맨은 출동해서 소리를 지른다. 하늘과 땅을 흔드는 소리에 주변 생명체들이 모두 까무러치면 악당만 쏙쏙 뽑아 잡아들였다. 엄마인 마그넷우먼은 초강력 자력 회오리를 만드는 능력을 가진 히어로이다. 하지만 이 둘은 만나면 으르렁거리며 싸우는 완두의 부모님이다.


그래서 완두는 항상 괴로웠다. 별똥별 잔치가 일어나던 밤, 완두는 소원을 빌었다.
‘엄마, 아빠가 그만 싸웠으면 좋겠어요!’
과연 완두의 소원은 이루어질 수 있을까?
완두는 같은 반 친구인 공상철과 주먹다짐을 했다. 공상철은 샤우팅맨의 엄청한 팬이였지만, 공상철이 하는 말은 전부 사실에 아니였다. 그 사실을 정확히 아는 완두는 공상철이 거짓말쟁이라고 말하며 결국 크게 싸우고 말았고, 그 일로 완두는 친구들과 이야기도 하지 않는 거의 왕따아닌 왕따처럼 지내고 있었다.
어느 날, 완두네 반에 용치아라는 아이가 전학을 오게 된다. 외모는 또래처럼 보이기는 하지만 말투와 행동은 모두 이상한 어른의 모습이다. 일부러 왕따인 완두에게 접근해 친구가 되어준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은 완두의 부모님에게 원한을 가진 악당 티라노의 이빨의 계획이었다. 과연 용치아가 준 원숭이 인형의 비밀을 알아내어, 완두네 가족은 다시 행복해 질 수 있을까?


100쪽의 짧은 스토리지만 그 안에 재미와 감동, 스릴이 모두 들어 있다. 이야기가 영화로 나와도 너무나 재미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는 히어로 이야기 속에 가족의 화목을 소재로 녹여낸 책이다. 가족은 누구보다 소중한 존재이지만 그만큼 너무 편하고 당연하게 생각해 오히려 서로에게 상처를 주고 더 불편해 사이가 되어버리기도 한다. 나도 같이 읽으며 반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이들은 엄마, 아빠의 다툼으로 인해 많은 공포와 불안을 느낀다고 한다. 그 힘든 시간을 우리 아이들이 느끼고 있었던 건 아닐지 반성하게 되었다. 그리고 아이들과도 이야기 나누어 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다.
*** 스푼북으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