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브릭얀으로 만드는 37가지 가방 - 쉽게 따라 하는 코바늘 손뜨개 레슨
X-Knowledge 지음, 김한나 옮김, 정혜진 감수 / 지금이책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로 집콕하면서 늘어난 취미에... 뜨개질도 추가되었다. 사실 대바늘뜨기는 자주했지만 코바늘은 좀 더 어렵다는 생각으로 쉽게 시작을 못했는데 코바늘은 또 더 다양한 패턴으로 만들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더 자주하고있는 뜨개방법이다.
  패브릭얀 실 중 즈파게티실은 의류원단으로 된 실이라  짜고나면 모양이 아주 탄탄하고 잘 잡히는 장점이 있다. 다만 실이 두꺼워 코사이 실을 넣고 빼는데 힘이 많이 들어가 힘들기는 하지만 굵은 실이라 그만큼 빠르게 짤수 있는 큰 장점이 있다.

 

이 책은
📕단순히 도안만 잔뜩 들어 있는 것이 아니라 도안에 들어가는 기본적인 뜨기 방법을 친절하게 뒷부분에 수록하고 있어 나와 같은 초급자의 경우 많은 도움이 되었다.

📗도안이 크고 보기 편하게 되어있어 부담없이 시작할수 있었다.

📘바닥만드는 법, 태슬 만드는 법,기본 백과 응용버전을 구분하는 등 내용이 잘 짜여져있다.

 

🔖 기존에 집에 가지고 있는 다른 뜨개책과 비교했을때 이책의 가장 큰 장점은 어렵지 않게 뜨개질을 시작 할수 있다는 것이다. 혹시라도 조금 어려울 경우는 다양한 기본뜨기방법을 유투브로 찾아보는 것도 도움이 될것 같다.

패브릭얀 실이 가방뜨기에는 딱 맞는 실이다. 짱짱하게 잘 짜지고 탄탄하다. 하지만 그만큼 무게도 있고, 뜰때 어깨며 손에 힘이 많이 들어간다.. 뜰때는 조금 힘들지만, 완성된 가방을 보는 순간 또 다른 가방을 시작하는 나를 보게 될것이다.

 

** 해당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