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는 이야기야 I LOVE 그림책
밥 라츠카 지음, 크리스틴 하우데셸.캐빈 하우데셸 그림, 신형건 옮김 / 보물창고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라츠카 글/ 크리스틴 하우데셸 케빈 하우더셸 그림/ 신형건 옮김
너는 이야기야 제목에 이끌려 읽게 된 그림책
아이들과 함께 읽으며 저 또한 저의 존재를 한 번 더 생각하고 소중하다는 걸 느끼게 해 준 책이에요.
너는 이야기야 그림책은 한장 한장 넘길때마다 마음이 뭉클해지고 감동적이네요.
너는 이야기야 그림책의 표지가 독특하네요. 너는 이야기야 제목처럼 아이들이 책을 한 권씩 들고 있고 책 앞표지에는 아이등의 얼굴이 그려져 있어요.
이 그림책에는 어떤 이야기들이 담겨져있을까요?
"시적인 문장, 재치와 은유가 가득한 그림으로 빚어 낸 '너'와 세계에 관한 다정한 이야기"
나는 어떤 존재인지 나는 누구인지 등
재미있게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나 라는 존재를 이야기 하고 있어요.
너는 생명체야.
너는 누군가의 자녀야.
너는 동물이야.
너는 물로 된 몸이야.
너는 우주 여행자야.
너는 스폰지야.
너는 친구야.
너는 공사중이란다.
너는 수수께끼야
너는 특별한 존재란다.
너는 기적이야.
너는 이야기야.
나 라는 존재를 다양하게 표현을 했네요.
어른인 제가 읽어도 흥미있는 그림책이었답니다.
너는 이야기야 에서는 나 라는 존재가 부모 두 분이 다 계실 수도있고 한 분만 계실수도 있고 친척이 돌봐줄 수도 있고 입양되었을 수도 있는 다양한 가족 형태도 이야기 하고 있어요. 또한 나는 몸이 불편 할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는 비장애인과 장애인을 이야기 하고 있기도 하답니다.
내 모습이 어떻든 나는 소중하고 특별하며 자라고 배우고 성장하는 중이며 내 인생의 작가이기도 하죠.
나 라는 존재를 더 아끼게 되고 소중하게 생각하게 해 주는 그림책 었답니다.
너는 이야기야 라는 그림책은 어른도 아이도 함께 읽으며 나 라는 존재를 생각해 볼수 있는 책이랍니다.
이 책을 통해 그림책은 아이들만을 위한 그림책이 아니라는 걸 한 번 더 느끼게 해주었답니다.
•너는 누군가의 자녀란다.
  부모가 한 명일수도 두 명일 수도 있어
  너를 돌봐 주는 친척이 있을지도 몰라.
  어쩌면 입양되었을 수도 있지.
  가족이 어떻든 네게 주어지는 모든 사랑을 
  넌 받을 자격이 있단다.
•너는 우주 여행자야.
 지구라는 우주선의 승객이지
 태양이라는 별 주위를 항해해
또 태양은 은하수라고 불리는 은하계를 항해하지.
넌 항상 우주를 여행하는 거야
•너는 공사 중이란다
너는 완성된 사람이 아니야 진행 중인 작업이야
매일 자라고 배우며 변화하고 있어
어른이 되어도 끝나지 않을 거야
인생은 늘 너를 만들어 가고 있단다
•너는 이야기야
너는 네 인생의 작가인 셈이지
매일매일은 네가 채우기를 기다리는 빈 페이지란다
네 이야기를 재미있게 흥미진진한 모험으로 만들어 보렴
네 이야기를 다른 사람에게 들려주렴
☆이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직접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