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두근두근 마음이 말해요 - 마음 표현하기 같이쑥쑥 가치학교
박윤경 지음, 박연옥 그림 / 키즈프렌즈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박윤경 글/박연옥 그림
같이 쑥쑥 가치 학교 마음표현하기 두근 두근 마음이 말해요 도서는 등장인물들이 자기의 마음이 어떤 마음인지 잘 들여다보고 그 마음을 올바르게 어떻게 표현해야하는지 알려주고 있다. 부모라면 누구나 다 우리아이가 자기의 마음을 올바르게 잘 표현하는 아이로 성장하길 바란다. 나 역시도  우리 아이들이 자기의 감정을 솔직하게 잘 표현하기를 바란다.
두근 두근 마음이 말해요 책의 머릿말을 읽고 박윤경 작가님의 말이 인상깊었다.
☆물이 부족하면 잎이 마르고 물을 너무 많이 주면 뿌리가 썩어요. 자기의 감정을 잘 들여다본다는 것은 마음속 꽃밭을 가꾸는 것과 같아요. 이 책을 읽는 여러분의 손에 이제 열쇠 하나가 주어졌어요. 마음의 꽃밭을 들여다보는 문을 열고 닫을 수 있는 열쇠이지요. 
슬픈 감정, 기쁜 감정 모두 다 자연스럽고 소중한 나의 감정들이다. 어느 하나 필요없는 감정은 없다. 
두근 두근 마음이 말해요 책에는 
호루라기를 불어요와 우리들의 덩크슛 두 가지의 소재로 나뉘어 이야기하고 있다. 호루라기를 불어요에서는 채아의 은빛 호루라기가 소재가 되어 이야기가 전개된다.
채아와 진성이의 호루라기 부는 모습이 사랑스럽다. 화나고 억울한 상황에서 꾹 참는다고 그렇다고 마구 화를 낸다고 풀어지는 것이아니다. 억울하고 화나는 감정을 인정하고 나만의 방법으로 올바르게 솔직하게 표현할 줄 알아야한다. 독후활동으로 하룻동안 나의 기분을 표현해보고 왜 그런 기분이 들었는지 아이와 이야기나누어봤다. 아이는 하루 종일 기분이 좋았다고한다. 또한 속상하거나 화가 날때는 엄마가 안아주면 속상한 마음,화 나는 마음이 사라진다고 한다.
두번째 소재 우리들의 덩크슛에서는 단짝 지수와 서은이의 이야기이다.단짝 지수가 미국으로 이사를 가게되면서 한국에 남은 서은이가 새로운 친구를 사귀는 이야기이다.이 내용에서는 새로운 친구를 사귀는 방법과 자신이 단점이라 생각했던 부분이 장점이 될 수도 있다는 것을 알려주고 있다.  독후활동으로 친구와 즐겁게 지내려면 어떤것들이 필요한지 이야기 나누었다. 
두근 두근 마음이 말해요 책은 각 소재마다 이야기가 끝나면 선생님이 들려주는 이야기와 독후활동이 함께 수록되어있어 아이와 책을 읽은 후 내용을 다시 생각해보고 나의 감정도 들여다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좋았다.
학교생활을 하게 되면서 아이들에겐 친구관계가 마음속에 크게 자리잡는다. 새로운 친구 사귀는 것은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니고 친구와 잘 지내는 방법도 어려운 일이 아니라는 것. 내가 생각하고 있는 나의 단점이 장점이 될 수 있다는 것. 또한 자신의 감정을 꾹 꾹 참기만 하면 상대방은 나의 마음을 모른다는 것 솔직하게 올바르게 나의 감정을 표현해야 한다는 것도 잊지말았으면 한다. 
☆이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직접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