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다보면 알게되는 저학년 1~5권 세트/아동도서 증정 - 수수께끼/속담/고사성어/맞춤법/관용구
글송이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글송이출판사/이창우 지음/ 임수경 초등교사 감수
글송이출판사 책을 접한건 대형마트의 서점 코너에서이다.
첫찌가 세살때 동물과 곤충을 좋아하기에 글송이출판사의 곤충백과와 동물백과를 구입하여 함께 보게되었고 8살인 지금도 꾸준히 보는 책으로 뽑힌다.
이번에 글송이출판사에서 초등 교과 연계 도서로 소문난 국어시리즈를 출간했다는 소식에 너무도 기뻤다. 역시 글송이출판사다.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재미있고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관용구가 설명되어 있다. 어른인 내가 봐도 재미있는 책이다.
관용구는 두 개 이상의 단어로 이루어져 있으면서 그 단어들의 뜻만으로는 전체의 의미를 알 수 없는 특수한 의미를 표현을 말한다고 한다. 이점에서 더 재미있었던것 같다. 내가 아는 단어의 의미가 상황에 따라 다른 의미가 새롭게 표현되니 말이다.
관용구는 흔히 어른들의 대화에서 들을 수 있는 말들이라 아이가 듣고 그 뜻에 대해 물어보기도 하였다. 그렇기에 더 관심이 갔던 도서 웃다보면 알게되는 저학년 관용구 도서!
웃다보면 알게되는 저학년 관용구 도서는 ㄱ부터 ㅎ으로 시작하는 관용구 무려 138개의 관용구가 소개되어있다. 아이에게 어떤 관용구부터 봐볼지 묻고 아이가 궁금해하는 관용구의 페이지를 펼쳐 읽어주었다. 굳이 순서대로 읽지 않아도 되는 책이다. 아이가 궁금했던 관용구를 선택해서 그 관용구에 대해 알아보는 방식으로 책을 읽어주었다.
ㄱ부터 ㅎ으로 시작하는 관용구를 보다보면 마지막 장에는 우리 몸과 관련된 관용구 13개가 간단하게 적혀있다.
이 책을 보며 더 좋았던 점은 관용구가 적혀있고 이렇게 사용해요 라고 해서 그 관용구가 쓰이는 상황에 대해 적혀있다. 또한 만화식으로 그림도 그려져있어 부담없이 보기 좋은 도서이다.
아이랑 함께 재미있게 관용구에 대해 알아보아요!!
♡이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직접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