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 좋아! 까까똥꼬 시몽 24
스테파니 블레이크 지음, 김영신 옮김 / 한울림어린이(한울림)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울림어린이/까까똥꼬 시몽24/스테파니블레이크 글*그림

/김영신 옮김

까까똥꼬 시몽시리즈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그림책이다.

까까똥꼬 시몽시리즈 뻥이야! 를 재미있게 봤던 우리 삼남매는 EBS에서 방영했던 시몽 시리즈도 무척 좋아한다.

이번 까까똥꼬 시몽시리즈 24 그래?좋아! 는

시몽이 토끼몬 카드를 가지고 유치원에 가면서 생긴일이다.

시몽,루,마마두,페르디낭은 놀이시간에 각자 가져온 토끼몬 카드를 꺼내 서로 바꾸기로 한다. 시몽에게는 오른쪽 아래에 검은 별이 있는 대마왕 토끼몬 카드가 필요하다. 그래서 대마왕 토끼몬 카드를 가진 페르디낭과 자신의 카드랑 바꾸려고 했다.그러나 대마왕 토끼몬 카드는 아주 찾기힘든 카드이기에 페르디낭은 바뀌기 싫다고 한다.에고..시몽이 크게 실망하겠는데...많이 속상하겠다...친구들은 서로 카드를 바뀌기에 바쁜데 시몽은 바꾸지못해 어떻게 하면 바꿀 수 있을지 곰곰이 생각한다. 생각한 끝에 페르디낭에게 마법 토끼왕 카드와 바꾸자고 제안한다.이번엔 성공할까? 이번에도 페르디낭은 거절을 한다.페르디낭은 대신 시몽의 번개팽이랑 카드랑 바꾸자고 제안한다. 시몽은 번개팽이가 토끼몬 카드보다 비싸기에 싫다고 거절한다.결국 시몽은 카드를 바꾸지 못한다...얼마나 속상할까.. 시몽은 수업시간에도 대마왕 토끼몬 카드 생각뿐이다. 루가 시몽에게 왜 그런지 묻자 시몽은 페르디낭과 있었던 일을 이야기한다. 그때, 루가 말한다.

지금 너한테 가장 중요한게 무엇인지 번개팽이인지 토끼몬 카드인지... 시몽은 과연 어떤걸 더 중요하게 생각했을까? 고민끝에 지금 시몽에게 중요한건 대마왕 토끼몬 카드란 걸 깨닫고 페르디낭에게 다가가 시몽의 번개팽이와 페르디낭의 대마왕 토끼몬 카드를 바꾸게 된다.

그래?좋아! 그림책은 친구들과의 물물교환을 통한 경제관념을 이야기해주고 있다. 물물교환을 통해 내가 가지고 싶은것과 친구가 가지고 싶은 것을 교환하는 것! 단순히 비싼것 과는 다른 효용가치에 대해서도 알려주는 경제 그림책이다.

그래?좋아! 그림책을 읽고 나서 루의 말을 마음에 되새기게 되었다. 지금 나에게 가장 중요한게아 무엇인지 다시 생각하게 되었다. 물물교환을 할 때도 무조건 이건 비싸서 안돼라기 보다 지금 나에게 가장 중요한게 무엇인지 생각해보고 나에게 가장 필요한 걸 바꾸면 되는것이다.

⭐이 도서는 처음 시작하는 책육아카페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