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하고 아름다운 리월드 - 리원이와 함께하는 신나는 우리말 여행
노세령 그림, 리월드 원작 / 베가북스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원작 리월드/ 글*그림 노세령

요즘 한글에 관심이 많고 학습만화도 좋아하는 첫찌를 위해 이상하고 아름다운 리월드 책을 보게 되었다. 유튜브에서 봤다며 더 재미있게 보는 첫찌! 유튜브 채널 구독자 334만명을 보유한 인기 키즈유튜브채널!

이 책은 학습만화로 우리말에 대해 재미있게 소개되어있다. 동화책속에서 튀어나온 악마를 다시 돌려보내기 위해 세가지 미션이 주어진다. 자음모음카드로 글자를 만들기, 동음이의어, 속담맞추기 이세가지 미션을 클리어해야 악마를 다시 돌려보낼수있다.

첫번째 미션은 자음모음카드를 사용해 외치면 악마가 작아진다.

두번째 미션은 동음이의어라고 해서 같은 글자라도 길게 짧게 발음하면 전혀 다른 의미의 글자가 된다.

세번째 미션은 속담맞추기로 초성을 보고 또는 속담의 뜻을 보고 어떤 속담인지 맞추는 미션이다.

이 책에는 주인공이라는 아이가 나오는데 동화책 속으로 들어간 리원이와 리원파파를 도와주는 조력자이다.동화속을 빠져나올때 주인공은 악마가 젤리를 좋아하는 젤리를 주라고 리원이와 리원파파에게 준다.

뽀찌는 아빠가 사오신 리원이를 위한 선물로 리원이가 좋아하는 강아지이다.

악마는 지구를 멸망시키고 뜨거운 지옥불로 만들 계획을 세우고 있는 마왕의 부하로 젤리를 좋아한다.

리원이와 리원파파는 미션을 클리어하고 악마를 동화책속으로 돌려보낸다.리원이는 학교에서 국어시간에 속담 맞추기, 자음모음카드로 단어 만들기, 동음이의어를 잘 아는 아이가 되었다.

이 책의 보너스 타임!부록에는 리월드 Q&A,속담에 숨은 그림을 찾아라!숨은 낱말을 찾아라! 가 수록 되어있어 책을 다 보고나서 한번더 복습을 할수있다.

요즘 학습만화가 인기 있는 만큼 집에서도 재미있게 우리말을 배울 수 있는 책이다. 또한
이 책은 인기 키즈유튜브채널을 원작으로 하여 더 흥미있어하고 우리말을 학습만화로 딱딱하지않고 재미있게 풀어낸 책이라 공부를 해야한다는 부담감을 덜어주고 책을 읽으며 자연스럽게 우리말을 알아갈수있는 책이다.유아부터 저학년친구들에게 적극 추천해본다.

⭐이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직접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