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을 위한 육아 나침반 - 죄책감에 길을 잃은 엄마들을 위한 육아 솔루션
조영애 지음 / 프로방스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당신을위한육아나침반 을 읽게 되었다. 
책을 읽으며 고개를 끄덕 끄덕이던 나
작가님은 쌍둥이 아들을 두신 분으로 육아를 하며 느꼈던 감정과 경험담이 적혀있다.죄책감으로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엄마들에게 힘을 내라고 육아는 나를 치유하고 성장시킨다고 강조하였다.
특히 이 책에서 제일 가장 많이 쓰여지고 강조되었던 단어 세가지 치유, 성장, 배려깊은 사랑! 나를 위해 내면여행을 나도 해보려한다. 엄마도 사람이기에 감정을 자연스럽게 표현하고 쉬고 싶으면 쉬고 울고 싶으면 울어보자. 단, 아이가 불안을 느낄수 있으니 아이에게 말로 엄마의 상태를 이야기하기!나  자신을 알고 이해해야 아이들과도 행복하게 지낼수 있기에!흔들리지말고 내 방식대로 열심히 노력하고 최선을 다하자.충분히 잘하고 있고 앞으로더 잘할거니까 불안해하지말고 방향을 잘잡고 흔들리지말고 해보자!
⭐힘들면 힘들다고 말해도 돼요. 그러면서 우리도 아이들과 함께 자라는거지요. 엄마 자신을 다그치지말고, 기다려주고 따뜻하게 보듬어주세요.
⭐대화는 아이의 마음을 열고 아이의 생각을 알수 있는 훌륭한 도구입니다.
⭐내 아이에게 적당한 시기가 올 때까지 기다려주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일것입니다.
⭐내 아이가 떼는 그때가 아이에겐 적기입니다.
⭐자신의 '지금'을 존중해주면 아이들은 엄마의 배려를 알아요.
⭐아이들의 모든 행동에는 이유가 있고 그것이 채워지면 다음 단계로 자연스레 넘어간다는 것을 기억했으면 좋겠습니다.
⭐아이들은 사랑이고, 빛 그 자체입니다. 스스로 빛나는 아이들의 빛을 지켜주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래,몰라서 못준거야.이제 알았으니 주면된다.해보자!
⭐분노가 올라오는 것을 인정하고, 그 분노를 어떻게 현명하게 처리할것인가 선택하세요. 나와 내 아이를 위해서요.
⭐너의 행동에 대해서 말하는거지.네가 미워서 그러는거 아니야.엄마는 언제나 너를 사랑해.
⭐받아들임 과 놓아버림은 육아와 삶을 편안하게 도와줍니다.
⭐어린아이에게 사랑은 목숨과도 같습니다. 사랑이 있어야 살아갈 힘을 얻지요.
⭐지금, 그 어느때보다 아름다운 삶의 한때를 보내고 계신거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