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는 미끄럼틀이 좋아 ㅣ 내일도 맑은 그림책
스즈키 노리타케 지음, 권영선 옮김 / 내일도맑음 / 2021년 7월
평점 :
내일도맑음 출판사 / 스즈키노리타케 지음/ 권영선 옮김
나는 그네가 좋아 책을 보고 너무 신선하고 재미있게 봤었기에 이번에 출간된 나는 미끄럼틀이 좋아 책도 기대가 되었다.
아이들이 제일 좋아하는 장소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을 다녀와서 꼭 들러야 하는 필수코스 중 한 곳인 놀이터~놀이터에는 미끄럼틀도 있고 그네도 있고 시소도 있고 흔들말도 있지만 그 중에서도 아이들이 제일 많이 타는 놀이기구인 미끄럼틀!
계단을 타고 올라가 미끄럼틀 위에 앉아 발을 쭈욱 내밀고 미끌미끌 슝~하고 밑으로 내려오면 와~너무 너무 재미있다. 미끌미끌거리는 미끄럼틀~미끄럼틀은 순식간에 내려오지만 열번 스무번을 타도 재미있다.
이 책에서 미끄럼틀은 다양한 모양으로 변한다. 길게도 짧게도 경사지게도 직선으로도!여기서 잠깐!미끄럼틀에 경사가 없다면 미끄러지지 않는다는 사실!
미끄럼틀은 끝도 없이 길어지기도 하고 돼지꼬리처럼 생긴 미끄럼틀,더하기모양의 미끄럼틀,물결모양 미끄럼틀, 알파벳 브이 모양의 미끄럼틀, 번개모양 미끄럼틀로 변신한다.
미끄럼틀의 다양한 모습으로 변신하는 그림을 보며 아이들은 이름을 지어주고 나만의 미끄럼틀도 만들어보았다.
이 책은 전작 나는 그네가 좋아 편에서의 그으으~~~~네 부분을 미끄럼틀을 길고 꼬불하게 그려 표현했다. 아이들과 미~~~~~~~끄럼틀하고 길고 꼬불하게 그려진 미끄럼틀을 따라해보았다. 다양한 미끄럼틀에 돼지꼬리미끄럼틀, 산꼭대기미끄럼틀, 번개미끄럼틀, 더하기랑물결미끄럼틀,브이미끄럼틀이란 이름이 적혀있고 너는 무엇으로 보이니?하고 아이들에게 질문을 던진다. 이처럼 아이들은 그림책을 읽으며 질문을 통해 나의 눈에 보이는 미끄럼틀의 이름을 지어볼수있다.
⭐미끌미끌 구불구불 점~프
⭐ 돼지꼬리미끄럼틀 산꼭대기미끄럼틀 번개미끄럼틀
더하기랑물결미끄럼틀 브이미끄럼틀
⭐자, 숨을 크게 들이쉬고!미~~~~~~~~~~~~~~~~~~~~끄럼틀
⭐미~끄럼트~~~~~~~을
⭐미이~~~~~.......끄럼틀 정말 좋아!
⭐또 타러 가~자.
마지막장에 주인공이 또 타러가자고 하는 장면은 꼭 우리 아이들의 모습같다. 왜냐하면 미끄럼틀은 타도 타도 또타고 싶고 매일 타도 지겹지 않으니까!!! 우리 아이들은 미끄럼틀을 타며 어떤 상상을 할까?!
아이의 상상 속의 미끄럼틀이 궁금하다면 꼭 보여줬으면 하는 책이다.
미끄럼틀을 좋아하는 영유아라면 꼭 읽어보길 적극 추천한다.
⭐이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직접 읽고 쓴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