즉시 팔고 바로 버는 부동산경매 단기투자 2 부동산경매 단기투자 2
전용은 지음 / 보랏빛소 / 2016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동산 경매라고 하면 보통 사람들은 하기 힘든 전문가들이나 돈이 많은 사람들만 하는 일이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저자 역시 백수에서부터 부동산 경매를 시작해서 지금은 그 일에 행복감을 느끼며 인생의 변화를 맛보았다. 부동산 경매를 그저 돈 버는 도구로만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인생을 함께 갈 수 있는 동반자로 본 것이다. 지금 인생에 행복하지 않고 인생에서 좀 더 나아가고 싶다면 누구나 한 번 쯤은 도전해볼 수 있는 일이기도 할 것이다.

 

1. 초보도 가능한 부동산 경매

 

경매라는 단어 자체가 전문가들만 할 수 있는 TV에서만 보던 그런 경매로 생각되었다. 물론 경매를 시작하려면 끈임 없이 공부하고 자신만의 노하우를 키워나가야 한다. 그것은 투자판에 들어온 사람의 준비자세일 것이다. 또 한 가지 명심해야 할 점은 바로 마음을 비워야 한다는 점이다. 너무 기대가 크면 실망도 큰 법이니 기대는 하되 기대지는 말라고 조언한다. 초반에는 저자가 초보 경매자 시절에 겁을 먹고 경매에 참여했던 경험이나 의사소통의 문제로 답답하고 곤란했던 시절의 이야기들을 들려준다. 그리고 이럴 땐 이렇게 대처하라는 방법도 알려주니 초보들도 당황하지 않고 경매의 절차를 밟아갈 수 있도록 도와준다. 부동산 단기투자의 장점은 최대한 빠른 기간에 매각하기 때문에 부동산을 보유하면 신경써야할 세금 문제나 세입자 관리에 신경 쓰지 않아도 되니 다른 문제들은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는 점과 자금 회전이 빠르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다. 이제는 은행 이자율도 점점 낮아지고 날이 갈수록 은행에 돈을 맡기려면 오히려 수수료를 지급하고 맡겨야하는 시대가 오고 있다. 그럴수록 재테크에 신경 써야 하는데 부동산 단기 재테크는 부동산을 이용한 투자로 아주 효율적인 투자가 될 수 있다.

2. 초보자의 자세

 

부동산 단기 투자에서는 좋은 물건을 싸게 사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물건을 얼마나 잘 파느냐도 굉장히 중요한 문제이다. 아무리 물건을 싸게 잘 샀더라도 팔리지 않고 있다면 소용없는 일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단기투자를 할 때 꼭 확인해야할 점이 바로 매수자를 확보해놓는 일이라고 한다. 어떤 일이든 그렇겠지만 부동산 단기 투자는 빠른 시일 내에 끝내야 하는 일이기 때문에 좋으면 좋고 나쁘면 한없이 나쁜 것이 명확하게 드러나는 일이다. 그렇기에 욕이 터져 나오더라도 끝까지 포기해서는 안 되는 일이기도 하다. 그래야 결국에는 웃을 수 있고 성공의 문에 닿을 수 있기 때문이다. 매번 성공할 수만도 없다는 것을 잘 알고 있어야 하고 실패를 하더라도 얼른 미련을 떨쳐버리고 다시 시작할 수 있는 용기를 가지는 사람이 더 큰 일을 할 수 있다. 부동산 경매를 하면서 이런 사람도 만나고 이런 일들도 있었다는 이야기들로 책을 꽉꽉 채워주고 있어 초보자들도 어렵지 않게 다가가게 해주는 저자에게 많은 감사를 느낄 수 있었다. 시도도 해보지 않고 어려울 것 같다는 생각만으로 아무것도 하지 않고 있다면 정말 우리 인생에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이럴 땐 두려움 없이 용기를 가지고 두드려 봐야 문도 열릴 것이다. 단기투자를 하는 것은 그리 많은 지식이 아닌 돈을 벌기 위한 부분만 공부하면 되고 나머지 부분은 일을 진행하면서 습득하라고 한다. 하지만 하나를 알아도 제대로 알아야한다는 생각만큼은 꼭 가슴에 품으며 일을 해야겠다.

 

3. 단기투자로 돈 벌기

 

일희일비 하지마라라는 말이 있다. 나 또한 워낙 기분이 수시로 잘 바뀌어서 내가 왜 이러나 싶을 때도 많다. 좋은 물건을 받았다고 너무 기뻐하거나 안 좋은 물건을 받았다고 너무 후회하면 다음 일을 진행 할 수가 없다. 모든 일은 낙찰에서 끝나는 게 아니라 낙찰을 받은 이후부터 시작되는 것이니 자신이 끝났다고 말 할 때까지는 끝난 것이 아니다. 특히 부동산 경매는 낙찰되는 순간부터 그 물건을 다시 팔 때까지 조그만 실수라도 있을 경우 손익과 직결되는 문제이므로 항상 신경을 곤두세우고 있어야 한다. 저자가 알려주는 단기 투자의 순서는 1) 분석 2) 임장 3) 협상 4) 계약 단계로 이루어진다. 단계 하나하나에 설명까지 곁들여 있으니 이 단계만 꼼꼼히 밟는다고 생각해도 실수는 없을 것이다. 책을 읽는 내내 부동산 단기 투자법도 배우지만 인생을 사는 법을 배운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부동산 경매 단기 투자는 다른 사람들과의 경쟁이 아닌 말 그대로 나 자신과의 경쟁이기도 하다. 이 경쟁의 진정한 승자가 내가 되기 위해서는 어떠한 경우에도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이겨내 행복을 찾는 길일 것이다.

 

* 인상 깊은 구절: 단기투자는 아무리 좋은 물건을 싸게 잘 낙찰 받고 점유자 명도를 잘 끝내도 살 사람이 없으면 소용이 없습니다. ( P. 69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