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작 초등 국어 어휘X독해 5단계 (5,6학년) - 독해력을 키우는 바른 어휘 학습 초등 빠작 국어
구주영 외 지음 / 동아출판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독해력을 키우는 바른 어휘 학습

빠작 초등 국어 어휘 X 독해 5단계는

5학년에서 6학년까지 풀어볼 수 있는 교재예요

핵심어의 뜻과 주제로 어휘 확장부터

핵심어 중심의 비문학 지문 독해까지 공부 할 수 있는 교재예요

핵심어로는 한자어 한자 성어 관용어 그리고 어법으로 구성되어서

아이가 바른 어휘 학습을 하는데 도움을 주는 교재예요

빠작 초등 국어 어휘 X 독해 는

1단계부터 6단계로 구성되어있는데 학년에 맞는

단계를 선택해서 공부하면 될것같아요

✅독해 과정에서 핵심어를 정확하게

이해해야 어휘력과 독해력이 향상됩니다

✅한자어 한자 성어 속담 관용어 등

여러 분야의 어휘를 고르게 학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나의 어휘에서 유기적으로 연계하여

어휘를 확장 학습하면 어휘를 오래 기억할 수 있습니다

✅어법의 바른 독해와 글쓰기의 기초이므로 반드시 학습해야합니다

PAGE 04~05빠작 초등 국어 어휘 X 독해

아이가 학습하는데 당연히 교과 과목을 위주로 공부하는것도 중요하지만

아이가 문제를 읽고 지문을 제대로 이해하기위해서는

어휘 독해 교재를 꼭 같이 푸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김귀요미는 1학년때부터 지금까지 어휘독해문제는 끊기지않고 풀어보고있어요

교재를 시작하면서 아이가 어휘을 얼마나 알고있는지

확인 해 볼 수 있는 빠작 어휘 퀴즈를 먼저 풀어볼수있어요


빠작 초등 국어 어휘 X 독해는

필수 어위 중심으로 핵심어 30개를 선정해서

한자어 20개 / 한자 성어 7개 / 관용어 3개

구성되어서 아이가 다양한 어휘를 접해볼 수있어서 좋았어요

처음 시작은 어휘 한자어로 시작했어요

한자어는 솔직히 저도 헷갈리고 어려운 부분인것같아요

그래서 이참에 아이가 공부할때 아이와 함께 읽어보기로했어요

곡선 수준 망신 개혁 통합 담판등 여러가지 한자어를 공부할 수 있었어요

지문은 짧거나 길지않고 아이가 집중해서 읽을수있는

적당한 양의 지문이여서 아이가 읽는데 괜찮았던것같아요

문제의 양도 지문을 읽고 풀어보는것과

뒷페이지에 지문에 나왔던 어휘를 한번더 학습할 수있는

페이지가 있는데 이정도는 아이가 거뜬하게 풀어내더라구요 🎀

한 손에 형광펜을 들고 지문을 먼저 차근 차근 읽어보는 김귀요미💝

전에는 지문을 그냥 읽기만했었는데

4~5학년이 되고나서는 지문을 읽을때 형광펜이나 색연필을 들고

밑줄을 그어가면서 제대로 읽더라구요

지문의 양이 적당하기때문에 아이가 지문을 읽을때

더 집중을 할 수 있고 지루해하지 않았던것같아요


지문을 다 읽고나서는 문제를 풀기 시작하는데

조금 헷갈리는 문제가 있으면 지문을 다시 읽어보고 풀어보았어요

문제는 아이가 어렵지는 않았는지 잘 풀어내더라구요

김귀요미가 좋아하는 교재 중하나인 빠작 초등 국어 어휘 X 독해💚

이렇게 풀다보면 한달도 안되서 완북할것같은 느낌이예요



매일 매일 이렇게 공부하고있어요

빠작 초등 국어 어휘 X 독해는 QR코드가있어서

QR코드를 활용해서 무료 강의까지 들을 수있어서 좋았어요


🟡동아출판 무료 스마트러닝🟡

QR코드를 스캔하여 1초 만에 바로 강의 시청

최적화된 강의 커리큘럼으로 학습 효과 UP

어휘가 어렵거나 이해가 안될때는 이렇게

무료 강의를 참고하면서 공부를하면 아이가

금방 이해하고 공부하기도 좋았어요

어휘독해부분은 아이가 공부했을때

유독 지루해하거나 집중을 못하는 부분이 있었는데

적당한 문제양과 어휘가 정확하게 명확하게 설명이 잘되어있어서

아이가 이해하기도 쉬웠고 이해가 안되는 부분은 강의를 참고할 수있어서

아이가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 자기주도학습을 하는데 도움이 되었어요

빠작 초등 국어 어휘 X 독해는

일단 아이가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을 만드는게 있어서

적합한 교재인것같다는 생각을 많이했어요


학년이 올라갈수록 다양하고 어려운 어휘가 많이 나오더라구요

한가지의 어휘만 공부하는게 아니라

한자어 한자 성어 관용어 어법까지 다양한 어휘를 골고루

제대로 학습 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교재여서 너무 좋았어요



무엇보다 아이가 재미있게 풀고있어서

다음달 중순정도면 완북할것같아요!❤

동아출판으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체험하고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