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표 생활영어 레시피 : 훈육편 - How are you? Fine. Thank you. And you? 이제 그만!
반두레(시온맘) 지음 / 서사원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엄마표 생활영어 레시피 -훈육편

저자는 5살 아이를 키우고 있는 한국에 살며 아들을 이중언어자로 키우고있어요

SNS에서 엄마표 생활영어 콘텐츠로 활약중인 파워인플루언서 이기도하며

아이를 엄마표 이중언어로 교육하면서 생기는 고민을 영상이나 기록으로 남기며

비슷한 시기에 엄마표로 공부하는 부모님들의 고충을 알게되면서 그런

짐들을 덜어주기위해서 위와 같은 소중한 책이 탄생하게되었어요

일단 저부터도 아이가 집에서 홈스쿨링으로만으로 공부하기때문에

떄로는 교재의 힘을 빌려서 공부하기도하지만

엄마표로 만든 문제나 읽기 학습지를 만들어서 공부를 했기때문에

저자와 같은 비슷한 고민과 걱정을 했었던적이 있었고

지금도 역시 같은 고민을 하기도해요

엄마표로 공부하는 아이들이있는 부모님이라면

아이를 가리치는데 정확한 정답이 없기에 막막하기도하고

때론 포기를 해야하나라는 생각이 들때

이런 고민을 한번 정리해주는 정답과 같은 책이나 조언들이 큰 힘이되는것같아요

부모의 영어 공부와 부모표 영어는 매우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전자는 부모를 위한 학습이 되지만,

후자는 이 됩니다.

.

.

부모표 영어는 자라는 아이의 상황을 고려해주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아빠 또는 엄마의 영어 수준과 관계없이 먼저는 부모표 생활영어를

실천해보시라고 권하고 싶습니다.-PAGE 5 프롤로그

이 책을 접해본 부모님이라면 저자의 생각도 같은 생각을 하셨을거라는

생각이들어요

이번에 이 책을 받고 읽었을때는

나를 위한 영어 공부라고 생각하면서 책을 펼치기 시작했지만

점점 읽을수록 생각이 바뀌게 되었고 어느새 아이와 한문장을

읽을때마다 아이가 그에 대한 대답을 하면서 같이 책을 보고있었어요 ㅋ.ㅋ




전개 Beginning

- 부르기 Calling Them

- 안아주기 Giving Them a Hug

- 앉히기 Making Them Sit

- 눈높이 맞추기 Matching Their Eye Level

- 감정 달래기 Comforting Them

- 상황 이해하기 Understanding Their Behavior

- 다독이기 Consoling Them

- 격려하기 Encouraging Them

상황 들어주기 Hearing Them Out

교육하기 Teaching Right from Wrong

- 친구 관계 Interacting with Peers

- 티비 볼 때 When Watching TV

- 손가락 빨 때 When Sucking on Fingers

- 못하겠다고 떼쓸 때 When Throwing a Tantrum

- 집에 안 들어가려 할 때 When Refusing to Go Back Home

- 계속 놀고 싶어 할 때 When a Child Wants to Continue to Play

- 무례하게 행동할 때 When a Child is Being Disrespectful

아이의 생각 묻기 Asking for Their Thoughts / Opinions

엄마 마음 표현하기 Expressing Mom’s Feelings

- 양해 구하기 Seeking understanding

제 3의 대안 제시하기 A Third Alternative

칭찬하기 Giving Compliments

감정 조절의 한계 Setting Limits


✅개인적으로는 마음 달래기 PART가 정말 좋았다고 생각했어요

아이가 공부하고있을때나 무언가를 하다가 실망감이 생겼을때나

아이를 격려해주고 다독여주기위해서 책을 열고 읽어주었어요 ^^

이 책 속의 영어문장들은 정말

실생활에서 아이에게 자주 사용하는 현실적인 문장으로 구성되어있어서

가끔 이런 상황에서 쓸 수 있는 영어가 많구나 라는 생각을하면서 본 책인것같아요

저는 주로 아이가 공부하고있을때 옆에서 이 책을 펴놓고 읽어보았어요

가끔 아이가 공부를 하다가 어려운 문제가 나와서 포기하고싶어질때

얼른 격려하기 페이지를 열어서

"It's not that hard."

"Yon can do it over again."

이라고 말해주면 처음에는 어떤 뜻인지 물어보고

그 뜻을 알고나면 영어로 대답을 해줄때도 있고

말해주었던 문장을 다시 읽어보기도 하더라구요




----------------------------------------------------



저자 시온맘의 엄마표 생활영어 레시피 책은

시온맘이 아이와 나누던 대화를 자료로 만들었기떄문에

활용성 가독성 실현성이 높아서 이미 많은 부모님들이

생활영어로 활용하고있다고해요

크~ 김귀요미맘도 미리 알았다면 정말 좋았을껄 하는 생각이드네요



사용설명서도 따로 되어있어서

상황에 맞게 적절하게 사용해볼수있고

문장에서 사용 할 수 있는 여러가지 표현들로

기재되어있어서 한결 눈으로 보기도 편했어요

생략 가능한 표현부터 자유롭게 원하는 표현을

사용해 볼수 있도록 되어있어서

많은 문장과 그 표현에 대해서 새롭게 알게 되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