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통령과 도기족의 지구 침공 1 - 도기족의 불시착 강형욱 훈련사의 반려견 학습 만화 시리즈
최우빈 그림, 박시연 글, 강형욱 기획 / 혜다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형욱 훈련사의 반려견 학습 만화

개통령과 도기족의 지구 침공 - 1 도기족의 불시착


출판사 혜다 기획.구성 강형욱 글 박시연 그림 최우빈


종종 개훌륭을 출퇴근시에 유튜브나 인스타로 보고있어요

전에 반려견을 키워보기도했지만

개인사정상 키울수없게되어 파양한적있어요

물론 그 반려견은 좋은분에게 입양가게되어서

좋은 친구들도 만들고 좋은 주인을 만나 잘지내고있어요

종종 사진으로 확인하고있어요^^

강아지를 키우고싶지만 어떻게 키워야하는지도 몰랐기때문에

서투르기도했고 아이나 친정엄마에게 알레르기가 있다는것도 뒤늦게 알아버렸지요












재미있는 요소인 도기족들

지구를 침공하기위해서 지구에 왔어요 ㅋㅋ

그렇지만 강형욱 훈련사님의 말 한마디 한마디를 이상하데 잘 따르는 도기족의 캡틴ㅋㅋ

도기족의 말이나 그림의 표정이 웃겼는지 이 책을 보면서 한참을 웃었어요

지금도 흔히 볼 수 있는 길거리의 유기견들

어쩌면 한동안 한 가정에서 예쁨을 받고 자랐을 아이들이지만

어떠한 이유로 반려견에서 유기견이라는 타이틀을 달고 살아가고있지요

전에 살던 집에 누군가 문앞에 새끼강아지를 박스안에 두고 갔더라구요

어리둥절했지만 일단 안으로 데리고 온뒤에 간단하게라도 간식을 사서 먹이고

그리고 다음날 어떤 방법이 생각나지않고 키울자신은 없었기떄문에

근처 동물병원으로 데리고가서 사정을 말한뒤에 맡긴적이있었어요

그떄 그 동물병원의 원장님이 받아주셔서 좋은 가족을 만났을것같아요

까망이를 하루도 빠짐없이 산책을 시켜주던 준수

어느순간부터 까망이의 산책을 잊어버리고 변하기 시작했어요ㅜㅜ

반려견에게 산책은 정말 중요하다는말을 많이들었어요

시무룩해있는 까망이에게 도기족이 이간질을 하기시작해요

그래도 ㄲㅏ망이는 준수가 아직 많이 자신을 많이 사랑하고있다고

생각하고있어요

산책을 자주 미루는 준수에 대한 서운함과

옆에서 자꾸 이간질을 시키는 도기족때문에 까망이가

전과는 다르게 변해버렸어요

아이가 읽으면서 재미있는 내용으로 반려견에대한 정보를

쏙쏙 알아가는것같아요





그리고 각 챕터 중간중간 이렇게 중요한 깨알정보들도 있어서

부모님과 아이가 같이 읽기도 좋았어요

솔직히 김귀요미보다 제가 더 재미있게 읽은것같아요 ㅋ.ㅋ

단순히 강아지를 시우고싶다라는 생각으로만

강아지를 키워서는 안된다는 점이 정말 중요한 포인트가 아닌가 싶어요

귀여워서 키우고싶다, 주변에서 많이 키우니까 키워보고싶다

라는 생각으로만 반려동물을 키우기는는 그에 따르는

책임감과 보살핌이 정말 많이 필요하기때문에

어떤 반려동물을 키우더라도 정말 신중하게 생각해야한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인지 김귀요미도 전에 키웠던 강아지 생각을 많이 한것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