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Q+Q 초등 수학 4-1 기본편 (2024년용) 초등 우공비Q+Q 수학 (2024년)
홍범준.신사고수학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김귀요미맘입니다

올해도 얼마남지 않았고 아직 방학전까지는

3학년 2학기 공부를 열심히하고있어요

수학은 점점 문제집도 끝나고있어서

슬슬 4학년 수학을 시작해볼까해요

4학년 수학은 과연 어떤 공부를 하게될지

많이 어려울까? 어떤 부분을 정확하게 알려주어야할까?

라는 고민이 많이되는것같아요


좋은책 신사고 우공비 Q+Q 기본편 초등수학 4-1

핫한 뜨끈뜨끈한 신사고의 신간 교재인

우공비 Q+Q 교재예요






Q+Q 신간 교재는

총 3가지의 구성으로 나누어져있어요

Q+Q 기본편 / Q+Q 표준편 /Q+Q 발전편

기본편은 개념과 대표 유형을 탄탄하게 알려주는 장점을 가지고있는

교재라고 생각되서 김귀요미는 아직 4학년 수학이 어렵게

느껴질것같아서 기본편으로 선택을 했어요

아이의 수학 난이도에따라서 선택 할 수 있다는점도 좋은것같아요

다음 4학년 2학기때는 발전편을 도전해보는것으로 ^^

김귀요미는 학원을 다니지않아서

집에서 홈스쿨링으로만 공부했어요

수학교재는 총 두가지로 예습과 복습을 중점으로 두고 공부했어요

1학기떄는 우공비 수학으로 공부했고

2학기떄는 우공비 일일 수학으로 공부를 했어요

중간 중간 어려워하는 부분은 2학기떄는 개념쎈으로 한번더

잡아주면서 공부를 하다보니까 학교 진도보다 살짝 늦은감이 있어서

이번에는 4학년을 수학을 조금 일찍 시작했어요 ㅋㅋ




우공비 Q+Q 기본편

기존에 풀어보았던 교재와는 좀 다른점이 눈에 보이네요

숙제 교재 라는 부분이 좀 눈에 띄는것같아요

숙제 교재 부분은

진도교재 유형에 대한 1 : 1 맞춤 문제를 제공해서

해당 유형을 복습해서 실력을 완성할 수 있도록한 유형이예요

진도 교재의 개념 Q+Q 문제를

(개념을 체계적으로 다지기 위한 교과서 익힘책 유형+유제)

숙제 교재에서 개념 유형 연습하기로 다시 복습 연습 할수 있다는점이

매우 좋았어요

첫번째 단원인 큰수

4학년때는 전 학년보다 큰 수를 먼저 배우게되나봐요

이정도쯤은 김귀요미도 시험봐도 백점을 맞을 수 있을것같다는

강한 자신감을 보이네요 ㅋㅋ

이미 읽고 쓸 줄 알지만 확실하게 보다 정확하게

공부해 보는게 좋겠죠

큰 수 공부는 나중에 점점 학년이 올라갈수록

기본 바탕으로 나오게 될것같아서 중요하게 생각하고

공부해야될것같아요


첫번째 단원인 큰수

4학년때는 전 학년보다 큰 수를 먼저 배우게되나봐요

이정도쯤은 김귀요미도 시험봐도 백점을 맞을 수 있을것같다는

강한 자신감을 보이네요 ㅋㅋ

이미 읽고 쓸 줄 알지만 확실하게 보다 정확하게

공부해 보는게 좋겠죠

큰 수 공부는 나중에 점점 학년이 올라갈수록

기본 바탕으로 나오게 될것같아서 중요하게 생각하고

공부해야될것같아요


숙제교재 부분이예요

이 들었어요

진도 교재도 아이가 혼자서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보여서

큰 수 부분을 공부할떄는 혼자서 공부하도록하고

그 이후 단원에 대해서는 아이의 생각을 한번 들어봐야될것같아요

숙제교재는 정말 앞에서 공부한 진도 교재의 유형을

복습과 연습의 개념으로 부족함없는 문제들로 구성되어있어요

정말 수학책과 수학익힘책 같다는 그런 너낌~


공부할때 제법 나름 진지해지는 엉아 김귀요미예요

집중하는 눈과 입이 귀염...>.<

같이 풀어보자고했는데

큰 수 부분은 정말 쉬워보였는지 혼자서 슥슥 풀어나가네요

각 단원을 제가 살펴보았을때

진도교재 부분에서 설명도 잘되어있어서 아이가 혼자서

충분히 문제를 읽고 풀어보기에 전혀 문제가 없어요

우공비 Q+Q 기본편으로 시작하길 잘했다고 생각이 드는 순간이예요

아이가 문제를 풀기전에 스스로 한번 교재의 난이도를 보는것처럼

쓰윽 훑어보기를 하는데 이번에는 딱히 

 같아요

예습하고 충분히 연습과 복습을 통하면 학교에서 보는

시험도 잘 볼 수 있을거라 생각해요

4학년 1학기 수학을 우공비 Q+Q 시리즈의 기본편으로 시작해보았어요

그 전에 풀어보았던 일일 수학이나 우공비 수학도 좋았지만

이번에 신간으로 나온 우공비 Q+Q 기본편은 개념 유형을 마스터 할수 있고

그 앞에 언급한 교재의 다음 단계라는 난이도 정도 라는 생각이 맞는것같아요

아이의 난이도에 맞게 차근 차근 한단계씩 올라갈수 있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어요

저는 이번 김귀요미 겨울방학에는

우공비 Q+Q 기본편으로 예습을 탄탄하게 공부하고

학기중에는 개념 쎈이나 최상위 쎈을 생각하고 있어요

신사고에서 추천해주는 초등 수학 커리큘럼도 참고하고

아이가 수학을 어느정도 이해하고 풀었는지 참고하면서 다음

단계를 선택해볼까해요

솔직히 우공비 Q+Q 발전편도 탐나는..^^엄마의 마음이랄까요

발전편은 아무래도 심화 유형의 문제로

조금 더 높은 난이도보다는 괜찮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우공비 Q+Q 노트와

그동안 아껴두었던 우공비 일일공부 왕 큰 오답지우개와

오늘의 공부를 메모할 수 있는 오늘의 일일공부 메모지까지

잘 활용해서 4학년 수학도 열심히 홈스쿨링으로

아이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 자기주도학습 완성을 해보도록 할게요^^



수학이 걱정이신 맘이라면

꼼꼼한 교재 비교와 어떤 교재가 좋을지에 대한 고민을

끝없이 하는 부분인것같아요

이번에 우공비 Q+Q 신간 시리즈도 눈여겨 보시는 걸 추천해요

초등뿐만 아니라 중등 우공비 Q+Q 신간 시리즈도 있다는점!!

이번 김귀요미는 초등4학년 수학 예습을 위해서

우공비 Q+Q 기본편으로 롱~~~~~런 해볼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