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를 찾아라! - 물체와 물질 (공기) 에디슨 과학 동화 16
이현경 글, 박진아 그림, 이삼현 감수 / 한국톨스토이 / 2014년 9월
평점 :
품절


 

 

에디슨 과학동화/ 스토리텔링 구성

16권/ 물체와 물질- 공기

공기를 찾아라!

감수; 이삼현

글; 이현경

그림; 박진아

발행; 학국톨스토이

에디슨 과학동화는 한국교육산업대상

한국일보사 주최

교육과학기술부 후원

 

 

씽씽펜을 대어 보며 흥미진진한 과학문제를 풀 수도 있어요^^

ㅠㅠ

그런데 저희집엔 씽씽펜이 없다는게 넘넘 아쉬우어요....ㅠ

사실 저도 궁금하거든요^

 

 

눈에 보이지 않고

냄새도 없고

만질 수도 없는 공기를 찾아 함께 찾아보는 동화랍니다.

애들이 무척이나 좋아하는 풍선이죠!

저희애도 물론 좋아라하죠!

첫번째로 찾은 건 풍선이예요^^

풍선에 숨을 불어넣으면 공기가 차죠!

만질 수도 볼 수도 없지만

풍선안에 공기가 들어있다는 것을 알 수 있죠

 

 

숨을 많이 불어넣으면 공기가 가득차서 팽창하여

''펑'' 터지게 되고

조금 불어넣으면 말랑말랑하게 되죠!

우리가 들이마시고 내쉬는 숨을 통해

공기가 우리 몸에 들어왔다 나가는 것도 알 수 있죠!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게

그림을 참 재미있게 표현이 되어서

책을 싫어하는

아니 과학을 싫어하는 아이들에게도 집중할 수 있는 그런 동화책인 것 같아요^^

 

 

이번엔 자전거 바퀴에도 공기를 넣어보는데...

저희아이도 자전거를 곧 잘 타는데

자전거에 바람이 없으면 잘 굴러가질 않거든요^^

바람을 빵빵하게 넣고나면

슉슉 잘도 굴러가죠

 

 

그리고 바람에 나풀거리는 머리카락...

울공주같아요^^

머리카락이 바람에 날리는 그 느낌을 엄청 좋아해서

머리 묶는 것을 싫어하는 아이죠!ㅋ

이것도 공기의 움직임을 통해 느끼는 거죠!ㅎ

 

 

알쏭달쏭 과학이 척척!에서는

우리가 산소를 마시고 이산화탄소를 내뱉고

식물은 광합성을 할 때 이산화탄소를 마시고 산소를 내뱉는다네요>>

이런 식물 덕분에 공기 중의 산소가 사라지지않고 우리가 숨을 쉴 수 있는 거래요^^ㅎ

그런데...

울공주 갑자기 요런 질물을 잘 하는데

공기는 누가 만들었냐고 묻곤하는데

공기가 있다는 것을 처음 알아낸 사람이 이탈리아의 과학자

갈릴레오 갈릴레이라고...ㅋ 알려줬어요^^

 

 

 책읽는 것을 무척이나 좋아하는 울공주!

ㅎㅎ 오늘도 역시 독서에 빠졌답니다.

가을은 독서의 계절...ㅋ

아직 글자는 모르지만

그림이 넘 재미있는지 아주 골똘히 쳐다보고 있어요^^

 

 

 

ㅎㅎ 그래서 울공주도 집에서 공기를 찾아봤더니

마침 풍선이 있었더라구요^^

열심히 불고 불고 또 불고....

아직 어려서인가???

영 공기가 들어가질 않아요^^

 

 

 

ㅎㅎ 저희애가 아직 어려서 공기를 못 불어넣는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였어요^^

풍선이 터진거였어요^^

입으로 불어넣고 여기고 빠져버린 공기....

여기서 나오는 공기를 얼굴에 대면서

하하호호 또 한참을 웃어댔드랬죠!

ㅎㅎ 재미있는 과학이죠!

 

 그리고 찾아 낸 부채!

바람을 느끼며 공기를 찾았다고...

내가 바로 꼬마 에디슨!!

이 책을 보면서 밖에 나가면 바람만불면 공기가 날아다닌다는 둥

공기가 머리카락을 흩날린다는 둥

이렇쿵 저러쿵 말이 많아지더라구요^^

과학에는 정말 영 관심이 없었던 아이였는데

에디슨 과학동화가 정말 마음에 와 닿았나보다라구요^^

그래서 저도 한 번 더 꼼꼼하게 살펴보게 되었네요^^

에디슨 과학동화를 읽으면 지식을 얻고

읽을수록 똑똑해지는 책이네요^^ㅎㅎ

아이도 무쟈게 좋아라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