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코 초등 사회 6-1 (2024년용) - 미래엔 교과서 길잡이 초등 초코 기본서 (2024년)
미래엔 콘텐츠 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나긴 겨울방학!!

무려 2달 여정의 끝이 보이니 홀가분하네요.

이번 겨울방학 교재로 미래엔 초코로 함께 할 수 있어서

그나마 알뜰하게 보내게 된 것 같아요.










미래엔 교과서 길잡이

초등 코어 초코 사회 6-1

사회??

은근 어려운 용어들이 많죠.

수학보다 영어보다 사회를 더 어려워하는 우리 아이!!

사회를 조금 더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참 고민이 많았는데

초코는 초등 공부의 핵심 코어를 탄탄하게 만들어 주는

교과서 길잡이라고 해서 시작하게 되었거든요.











사회가 한눈에 보여요.

3학년 때는 우리가 살아가는 곳과 모습을 배우고

4학년 때는 우리 지역을 배우고

5학년 때는 우리 국토, 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그리고 우리나라 역사와 사회의 변화를 배우게 되죠.

6학년에는 우리 아이가 가장 어려워하는 정치와 경제가 나오네요.

학습 계획표대로 17일차까지 풀었는데

완북을 목표로 꾸준하게 나아가고 있답니다.










초코는

1, 문제로 개념 탄탄

교과서 중요 개념을 이미지와 표로 정리하여 쉽고 재미있게 

사회 기본기를 다질 수 있어요.

2, 용어만 쏙쏙

어려운 사회 용어를 그림으로 학습하여 확실하고 완벽하게 용어를 이해할 수 있어요.

3, 시험도 척척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풀어보고 문제 해결력을 키우며 실력을 쌓을 수 있어요.

4, 교과서도 완벽

교과서 뚝딱뚝딱 정리하기'와 '딩동댕 단원 마무리'를 확인하고

내용을 완벽하게 정리할 수 있어요.


 추가로 핵심이 보이는 개념 터치 마인드맵과 콕 짚어주는 개념 터치 추가 문제

그리고 재미있는 용어 터치 추가 퀴즈까지 온라인 서비스도 활용할 수 있게

구성이 정말 잘 짜여진 것 같아 사회 공부를 즐기는 계기가 된 것 같아 너무 좋았어요.










교재를 시작하기 전에

'교과서 쏙쏙'

그림의 모습은 우리나라 정치 발전과 민주주의에 대한 의견들을 보여주고 있어요.

제시된 의견을 보고 단원에서 배울 내용을 짐작할 수 있고

민주주의가 발전하지 않았던 시절이 있었다는 것도 알 수 있지요.

아이가 어렸을 때는 아빠를 따라 유세장도 가고

투표소에도 갔었는데 자랄수록 볼 기회가 줄어드는 것 같아요.










재미있는 그림과 기본 문제로 개념을 탄탄하게 다져볼 수 있어요.

사회는 어려운 용어들도 많고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 막막하기만 했는데

왼쪽에 개념이 잘 정리가 되어있네요.

'이것만은 꼭', '탐구해요', '낱말사전'이 학습에 많이 도움을 주는 것 같아요.










1주 5일째

1일 2쪽씩 공부를 했어요.

오답이 나오기는 하는데 문제를 이해 못 한 거 같아요.










어려운 사회 용어를 그림으로 학습하며

중요한 용어만 쏙쏙 뽑아 뽑아

꼭 알아야 할 용어를 쉽게 이해하도록 퀴즈도 함께 풀며

다시 한번 정리하는 시간이 된 것 같아서 너무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1단원을 마지막으로 '실력 쑥쑥' 다양한 문제를 풀어요.

그리고 우리 아이가 가장 어려워하는 서술/ 논술형 유형의 문제도 나왔네요.












오답은 아이 스스로가 바른 정답지를 보며 왜 틀렸는지 확인을 하게 해줬어요.

중요한 문제는 '중요'라고 되어있네요.

하필 중요한 문제에서 오답이....

이럴 필요한 건 뭐!! 바로 QR코드죠.

QR 코드로 마인드맵과 추가 문제 그리고 용어 퀴즈로 다시 한번 학습하면 됩니다.










2주 째엔 일상생활과 민주주의를 배워요.










민주주의에 관해서는 조금 아는 것 같죠?

아직 오답이 없네요.










그림으로 꼭 알아야 할 민주주의를 퀴즈로 통해 확실하게 익히고

가로세로 십자말풀이도 함께 풀며 학습해요.










문제로 실력도 쑥쑥 키우고

여전히 어려운 서술/ 논술형 유형의 문제










3단원에서는 민주 정치의 원리와 국가 기관의 역할을 배웁니다.









3단원 실력 쑥쑥과 특별한 서술/ 논술까지 마쳤어요.

비록 오답은 나왔지만

꾸준하게 학습을 하는 연습이 필요한 것 같아요.










단원 마무리가 끝나니

창의, 융합 놀이가 있는데 비워뒀네요.ㅜㅜ

활용 꿀 팁까지 줬는데 말이죠.










1, 2, 3 단원이 끝나면 단원평가가 2회 있어요.

저희 아인 1회까지 마쳤네요.

여기까지 참 어렵다 어렵다는 말을 많이 했어요.

중간에 포기하고 싶다. 그만하고 싶다.

어려운 용어에 오답이 자꾸 나오니 자신감이 떨어지는 것 같더라고요.

그래도 포기하는 것보다 정답풀이를 통해

문제 해결력을 키우면 되니 꾸준하게 끝까지 가보자 했네요.

처음부터 잘 하는 사람을 없다.

너도 할 수 있다

꼭 알아야 할 내용을 쉽게 정리되어 있으니

초코가 이끄는 대로 완북하는 그날까지

용기 팍팍!! 응원 팍팍!!

탄탄하게~

달콤하게~

신나게~

초코 사회 화이팅!!









이 교재는 미래엔 에듀로부터 무상 지원받아 작성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