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F&B 브랜드들의 경쟁을 분석해 모든 경쟁에서 반복되는 원리를 해석하고 독자에게 설명하는 책이다. 삼양식품, 농심, 오뚜기부터 에비앙, 포카리스웨트, 타바스코까지 국내외 식품 기업들의 사례로 호기심을 자극하고 비즈니스 경쟁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저자는 경제경영 칼럼니스트 김영준이며 2007년부터 '김바비'라는 필명으로 네이버 블로그 'Second Coming'을 운영 중이다. 기업과 경제, 소비자 반응에 관한 날카로운 통찰력을 바탕으로 <매일경제><서울신문><조선일보 위클리비즈> 등에 칼럼을 연재하고 있다. 2021년부터는 MBC 유튜브 채널 '14F 일사에프'의 인기 콘텐츠 <돈슐랭>의 진행을 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