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13 - 슬픈운명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홍은영 그림)
토마스 불핀치 원작, 이광진 엮음, 홍은영 그림 / 가나출판사 / 2002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너무너무 좋은 책인것 같아요.제가 그리스 로마 신화를 정말 좋아하고 관심이 많거든요.그래서 그리스로마신화를 여러가지 책으로 읽어봤는데 다른 책들도 다 좋았지만 저는 특히 이 책이 정말정말로 마음에 들었어요.만화로 되어있어서 이해하기도 쉽고 누구나 편하고 쉽게 읽을수 있는것 같아서 너무너무 좋은 책인것 같아요.어렵게만 생각했었던 그리스 로마신화를 더 쉽고 가까이 접할수 있게되는 정말좋은책인것 같아요.언제 읽어봐도 진짜 진짜 재미있어요. 그리스 로마 신화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계신분이나 어린 동생들이 있으신 분들께 적극적으로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노인과 바다 소담 베스트셀러 월드북 12
어네스트 헤밍웨이 지음, 정홍택 옮김 / (주)태일소담출판사 / 199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정말 많이들어본 제목의 소설이었는데 그동안 읽어보지 못하다가 이제서야 읽어보게 되었다. 왜 이제서야 읽었는지 후회가 되었다. 이 책에서는 노인이 바다를 사랑하는 그 넓고 큰 마음이 인상적이였다. 바다와 함께 살아가는 일이 외롭고 힘들일이지만 그런 모들것들을 사랑하는 노인의 마음이 무척이나 따뜻하고 인상적이였다. 또 이 노인의 강한 인내심도 정말 대단하고 본받을만 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산어와 노인이 싸우는 장면은 정말정말 조마조마했다. 이 책을 읽으면서 문뜩떠오른 것이 있었는데 그건 모 햄버거 씨에프였다. 아마도 그 씨에프는 이 책에서 그 소재를 찾은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잘노는 녀석이 공부도 잘한다
박인성 지음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01년 7월
평점 :
품절


친구랑 학교도서관갔다가 친구가 한번 읽어보라고 해서 읽게 되었다. 처음에 이책을 피기전에는 그저그런 내용이고 공부 잘하는 사람들에게나 해당하는 글이려니하고 막연히 생각했다. 그런데 이 책을 읽은 지금 그런생각이 조금은 없어진것 같다. 이 책의 내용은 그리 특별한것은 없는것같다. 우리들이 인터넷에서 쉽게 들을수 있는 내용들인것 같다. 하지만 이 책은 더 자세히 또 약간은 재미도 있게만들어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누구나 열심히 공부하는게 중요하고 또 열심히 하지 않으면 소용이 없는 이야기들이지만 공부를 어떻게 할지 하는 막막함을 덜어주는 책인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백설공주를 사랑한 난장이
서광현.박승걸 글, 김계희 그림 / 여름솔 / 2002년 2월
평점 :
절판


백설공주를 사랑한 난장이라는 제목의 이 책의 내용에대해 관심을 가지게된것은 어느 가수의 뮤직비디오를 보고부터였다.그 뮤직비디오는 백설공주를 사랑한 난장이라는 제목의 연극의 내용을 담은것이였다. 그 연기자들의 연기가얼마나 감동적이었는지.정말 너무너무 보고샃고 전체적인내용이 너무나도 궁금했었다. 그러던중 서점에서 이 책을 발견하고 읽어봤는데 정말기대한것 처럼재미있었다.예전에 어린시절에읽었던 백설공주라는 동화도 생각이났다.우리가 흔히알고있던 내용의 백설공주가 아닌 백설공주를 너무너무나 사랑하는 반달이라는 난장이의 이야기가 너무 슬프고 감동적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국화꽃 향기 1
김하인 지음 / 생각의나무 / 2000년 6월
평점 :
품절


국화꽃 향기는 김하인씨의 소설이다.국화꽃 향기는 김하인씨만의 독특한감성이 느껴지는 소설이라는생각이 들었다.나는 이 소설을 읽으면서 정말정말 많이 울었던것 같다. 정말 너무너무 슬픈사랑이야기인것 같다.사랑하지만 병앞에서 어쩔수 없이헤어져야만 하는 두 남녀의 모습이 너무너무 안타까웠다. 자신이 사랑하는 남자와 자신의아이를 살리기위해 정말정말 힘든고통을 참아내며 홀로 외로의자신의 병과 맞서싸우면서 자신이 사랑하는 세상에 하나뿐인 승우라는 남자에게익명으로 편지를 보내는 미주의 모습이 정말 너무너무나 감동적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