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토밍
앨런 웨이스.마셜 골드스미스 지음 /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 2017년 7월
평점 :
품절


라이프 스토밍은 뭐..한마디로 말하자면 자기계발서죠..ㅋㅋ..흔하고흔한게 자계서라지만 그래도 저처럼 의지박약작심삼일형 인간에게는 자극이 되어주는게 바로 이런 자계서랍니다. 라이프 스토밍은 한번뿐인 인생을 나답게 살자며 마셜 골드스미스박사님이 행동변화전문가인 앨런 스미스라는 분과 공동작업한 책인데 골드스미스 박사님은 이전에 '트리거'라는 자계서로도 유명한 분이네요. 흠..저도 트리거라는 책제목은 들어본거같습니다. 암턴 라이프 스토밍은 사례연구를 바탕으로해서 사람들에게 인생여정에서 긍정적인 행동변화를 일으키게하기위해서 도움을 주기위해 쓴 책이랍니다. 내가 원하는 나로 살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일단 행동부터 달라져야하겠죠. 그런데 행동이 가만있는다고 달라지나요. 삶의 방식과 대인관계과 행동양식, 신념을 재설계하고 자기성찰과 통찰력을 발휘하면서 매일매일 목표를 실현해가야합니다. 그래야 지금보다 더 나은 행동으로 진정 내가 원하는 나의 모습에 가깝게 다가갈수 있겠죠. 박사님의 말씀처럼 한번뿐인 인생에서 자존감과 존재감을 갖고서 자신의 인생목표를 정립하고 이를 이루고 진화발전하라는겁니다. 책에는 100가지 라이프스토밍 테스트가 있어서 자가진단을 할수있게해줍니다. 현재상태를 평가하는거죠. 주변사람들, 자신의 행동, 습관, 믿음, 특히 "이만하면 충분하다"의 덫에서 벗어날것, 포부가 변화하면 행동도 달라져야한다는 가르침이 인상깊었습니다. 인성을 구성하는 6가지요소로 자신의 인성도 한번 정리해보시고, 어떤 유산을 만들것인가..아니 어떤 유산을 남길것인가에 대해서도 한번 생각해봤으면싶습니다. 언제 어떻게 죽을지 모르지만 매일매일이 유산을 남기는 날이라 생각하고 살아가는게 어떨까요. 변화와 삶의 개선은 대단히 매혹적인 문구지만 막상 나자신은 늘상 일상의 루틴에 함몰되어 하루하루 어제가 그제같고 오늘이 어제같은 무미건조 지리멸렬한 삶을 살고있을뿐인데 그리고 그 변화라는게 대체로 위험과 낯설음의 요소가 강하죠. 익숙하고 편안한 일상에서 벗어나 낯설고 두렵고 아직은 불안불편한 변화로 뛰어들기가 두렵고 어려운 분이라면 이 라이프스토밍을 한번 읽어보시는거 어떨까요. 책은 집중적인 몰입도는 떨어지는 편입니다만 산발적으로 새겨들을만한 조언이 꽤 있습니다. 더 나은 인생을 만드는 법에 대한 코칭서적이라고 보시면 되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