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로 투잡하라
채진웅 지음 / 더제이 / 2017년 5월
평점 :
품절


투잡. 말이 좋지 무슨 기술 무슨 자본으로 투잡을 하나. 투잡아니라 원잡도 어려운 형편인데 아니 원잡이라도 정년까지 보장이 되기라도하면좋으련만싶으면서 수저계급론에 더할수없이 마음 우울해지는 이즈음 구글 애드센스로 투잡하라는 말에 귀가 아니 눈이 번쩍했습니다. 아아 그러고보니 블로그에 광고를 붙여서 용돈번다는 이야기를 듣기는했어요. 그것도 몇년전에. 그러나 그때만해도 아니 그거해서 돈 얼마번다고. 그 시간에 차라리 다른거하는게 낫겠네하면서 시간낭비다싶었는데 뭐든지 그렇지만 잘만 굴리면 나름 쏠쏠한 수익을 올릴수도 있겠다싶더라구요. 구글 애드센스로 투잡하라는 바로 그에 대한 가뭄의 단비같은 안내서입니다. 사실 어떻게하면 광고를 붙이는지 방법을 잘 모르잖아요. 이책을 보시면 그에 대한 가이드가 잘 나와있습니다. 그렇지않아도 저같은 흙수저는 1인창업을 하고싶어도 일단 자본이 없죠. 최소 몇천만원은 들어야 구멍가게라도 낼수있겠는데 몇백만원도 아쉬운 형편입니다. 그럼 흙수저는 다 굶어죽어야하느냐. 우리에게는 구명줄이 될 구글 애드센스가 있습니다. 컴퓨터와 통신비만 들이면 큰 자본없이도 내 가게(?)를 차릴수 있단말이죠. 구글애드센스로 제휴마케팅을 하면 그게 곧 나에게 돈줄이 되어주는겁니다. 단 주의할점은 신청한다고 구글애드센스를 붙일수는 없습니다. 당연한 말이지만 가게에 손님이 많아야 광고주가 광고를 붙이죠. 그러니 일단 구글애드센스를 신청하기전에 내 가게에 손님이 오도록 콘텐츠를 꾸준히 올려야하는거에요. 그렇다면 어떤 콘텐츠를 올려야 손님이 찾아들까요? 그건 각자가 알아서해야합니다. 매력적인 콘텐츠를 더구나 꾸준히 포스팅해야합니다. 하루이틀로 될일이 아니죠. 콘텐츠 아이디어가 많이 있으신분이라면 추천해주고싶은 투잡이네요. 책을 보시면 블로그를 운영하는 방법 그리고 수익창출하는 노하우등이 있습니다. 키워드 등록방법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이용하기같은. 그러나 저같은 컴맹은 좀 어렵네요.하하. 일단 포토샵이나 컴터에 대한 지식이 있는 분이 유리하겠지만 물론 그거 모른다고 못하는건 아니구요. 여튼 매일매일 블로그에 글을 올릴수 있어야하고 사람이 많이 방문해야하고 품질이 좋아야합니다. 그러면 구글에 애드센스 신청해서 승인받을수 있지만 혹시라도 부정클릭같은거하면 구글에서 다 잡아내니까 주의해야하고 그 외에 신경쓸거 많네요. 세금문제도 있고 물론 그거는 수입이 있은후의 문제지만. 암튼 앞에서도 말했지만 구글애드센스는 콘텐츠에 자신있고 부지런한 분이라면 도전해볼만한 투잡입니다. 단 처음부터 수입이 많지는 않고 초기에는 꾸준히 천천히 지속적으로 시작해야할것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