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여름 밤의 비밀 마탈러 형사 시리즈
얀 제거스 지음, 송경은 옮김 / 마시멜로 / 2015년 12월
평점 :
절판


한여름밤의 비밀

얀 제거스

마시멜로 출판사 


한여름 밤의 비밀이란 무엇일까요 무엇을 말하는 걸까요? 

이소설의 작가는 얀 제거스라는 독일작가입니다. 이전에 너무 예쁜 소녀라는 스릴러 소설을 눈여겨봤지만 인연이 아니었는지 아직 읽어보지를 못했는데 같은 작가의 작품 한여름 밤의 비밀에도 눈길이 가는군요. 일단 이 소설은 독일의 오펜바흐 문학상을 수상했구요. 독일 티비에서 드라마 형사 마탈러- 죽음의 악보 원작소설이랍니다. 무려 60년만에 아버지에게서 아들에게 전달되는 악보. 세계적인 작곡가 오펜바흐의 미출간 작품이고 거기다 친필악보라니까 그 값은 얼마나할까요. 그런데 일단 아들에게 악보를 전해주는 아버지의 과거부터가 평범하지를 않네요. 아우슈비츠에서 비참하게 사망했다고하는데요. 어쨌든 이 악보를 둘러싸고 살인사건이 벌어집니다. 아버지의 유품으로 악보를 받게되는 70대 노인 호프만. 그가 방송에 나와서 과거 이야기를 하게되는데요. 방송기자 발레리가 악보 거래와 관련해서 호프만 노인의 대리인으로 독일로 향하지만 선상의 레스토랑에서 5명이 살해당합니다. 살해된 이들은 어떤 사람일까요. 차관, 비서, 노부부, 그리고 협박꾼..그리고 발레리는 사라지고요. 사건수사는 프랑크푸르트 강력계 팀장 로버트 마탈러에게 맡겨집니다. 마탈러는 발레리가 오펜바흐의 악보를 가진채 납치되었다는 걸 알게 되지만 또 다른 살인사건이 발생하고...이런 의문의 연속살인..무엇때문에 범인은 계속해서 사람을 살해하는 걸까요? 단순히 값비싼 악보를 차지해서 돈을 타내기 위해서? 아하하 그렇다면 이게 무슨 추리소설이겠냐구요. 비밀은 악보보다는 오래전에 사망한 노인의 부친이 아우슈비츠에 있었다는 거에서 찾아야할거같네요. 나치가 저지른 무서운 만행은 과거가 아니라 지금도 사람의 기억에 남아있다는 것에 열쇠가 있지요. 단순히 추리스릴러가 아니라는 거에서 이소설의 재미는 반감될지 몰라도 인간의 심리와 내면을 묘사하는 문학성에서는 점수가 더해질듯합니다. 그러고보면 독일과 우리 이웃나라는 서로 참 비교되네요. 끝나지않는 반성을 하는 나라와 끝나지않는 망언을 되풀이하는 나라와...헐;; 영미권 아니면 일본에만 주로 치중해있는 스릴러분야에서 이 한여름밤의 비밀은 유럽문학이라 반갑기도합니다. 이전에 읽지못했던 너무 예쁜 소녀도 이참에 한번 도전해보고싶네요. 독일 스릴러를 맛보고싶다면 말이죠. 이상 얀 제거스의 한여릅밤의 비밀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