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 완전숙련 구문독해 심화 : 최신 수능·모의고사 기출 지문 반영 - 수능 영어 꽉 잡는 직독직해 훈련서, 영작/해석 워크시트, 문장 MP3, 어휘 리스트 해커스 완전숙련 구문독해
해커스어학연구소 지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해커스' 출판사라고 햐면 원래 토플 토익 학습서로 유명했는데 요즘에는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학습서와 문제집도 많이 펴내는 것 같다.

<해커스 완전숙련 구문독해>는 표지가 일단 재미있다. "수능 영어 꽉 잡는 직독직해 훈련서"라고 적혀있는데 표지에 주먹으로 꽈악 쥐는 손 모양 이미지가 그려져있어서 보면 미소가 절로 나온다. (정말 그렇게 영어실력을 꽈악 잡아주시남유? ㅎㅎ)

구문독해집은 말 그대로 "구문" 독해다. 문법을 공부했고 단어도 웬만큼 기초를 아는데도 지문을 읽어내기가 힘든 경우, 이런 구문독해집으로 문장을 하나씩 하나씩 ㅡ... 말하자면 단문독해라고 해야겠는데 이처럼 문장을 하나씩 각개 해석하는 과정을 통해 여러 문장으로 구성된 지문 독해가 가능해진다.

이런 구문독해서의 장점 중 하나는 그 문장을 해석하면서 동시에 해당 문장 하나에 담겨있는 문법을 다시 공부할 수 있다는 거다. 즉 기초문법을 이런 구문독해집에서 다시 돌아볼 수 있다. 영어의 8품사며 5가지 문장성분이며 5종류의 문장형식을.

그리고 이 책에서도 강조하고 있지만 끊어읽기의 중요성은 더 말할 것도 없다. 문장을 읽을 때 그 문장 내에서 적절한 단위(청크 단위)로 끊어서 읽으면 문장의 구조를 이해하기 쉽고 따라서 해석도 쉬워진다. 사실 가장 바람직한 단계는 영어를 우리말로 해석하는 것이 아니라 영어를 영어 그 자체로 이해하는 것이긴 한데, 외국에서 살면 몰라도 현재 우리나라의 일반적 환경에서 평범한 사람이 그렇게 되기는 어렵다. 그러니 먼저 한국어로 해석하는 단계를 거치되 그것이 쌓이면 나중에는 영어를 영어로 읽고 쓰고 말하는 단계까지 도달하게 될 것이다.

<해커스 완전숙련 구문독해>는 입문ㅡ 기본 ㅡ 심화 이렇게 3개 과정으로 나뉘어있으니 각자 본인의 실력을 참고해서 레벨에 맞는 책을 선택하면 되겠다. 입문편은 예비고등학생, 기본편은 고등학교 1년생, 심화편은 고등 2학년 수준이다. 책에는 약 800여 개의 구문이 실려있는데 최신 수능과 모의고사에 출제된 기출 지문을 반영하고있다. 해커스북(HackersBook.com)에서 부가학습자료인 영작 워크시트, 해석 워크시트, 문장 mp3, 어휘 리스트, 어휘 테스트 등을 제공하고있으므로 필요한 경우에는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 이 책의 대상은 어디까지나 현재 수능을 준비중인 고등학생이겠지만, 꼭 학생이 아니라도 다시 영어공부를 하려는 어른이 보아도 무방하다. 영어지문을 빨리 읽어내기 어려운 사람에게는 구문독해집으로 일단 독해실력을 단계별로 끌어올리는 과정부터 밟을 것을 추천하고싶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