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끝내는 DELF A2 - 국내 최초! 2020년 개정 유형 반영! 프랑스어 능력시험 대비, 개정판 한 권으로 끝내는 DELF
정일영 지음, Meure Eloise 감수 / 시원스쿨닷컴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불어를 공부하는 사람이라면 델프니 달프니하는 용어에 익숙하실 겁니다. 영어의 토익이나 토플시험처럼 불어를 모국어로 사용하지않는 사람들의 불어구사능력과 수준을 평가하고 검증하는 시험이 있는데 그게 바로 델프(DELF)와 달프(DALF)라고 불리는 시험으로 전세계적으로 통용되는 공신력있는 불어자격증이죠. 말하자면 DELF는 일반적인 프랑스어수준을 평가하는 능력시험이고 프랑스 교육부에서 발급하는 불어공인인증자격입니다. 특히 한번 합격해서 취득하기만하면 평생 유효하다는 게 큰 장점이네요. (토익은 유효기간이 2년인가요..에휴.) 

불어관련 국내 대학이나 대학원에서도 졸업시험은 DELF로 대체하기도하고 만약 프랑스에 유학이라도 간다면 바로 이 델프(DELF)시험성적을 요구하기도한다니까 프랑스어를 공부하는 사람이라면 반드시..는 아니라해도 아무튼 따놓아야할 자격증이네요. DELF와 DALF에서 고급은 DALF입니다. 전에 누가 불어과외해주겠다면서 본인은 DALF자격증도 있다고하던데 알고보니 그 분은 능력자셨군요..ㅋ. 아무튼 일단 불어구사능력수준은 최저인 DELF A1등급부터 시작해서 최고급인 DALF C2등급까지로 나누어집니다. 최저인 DELF A1은 불어의 입문단계고 그 다음인 DELF A2가 불어의 초보단계인데 바로 이 책이 목표로하는 수준이지요. 

DELF A2 시험영역은 듣기/독해/작문/구술 이렇게 4가지 영역인데 합격을 위한 최소점수는 100점중 50점이고, 과락을 면하려면 영역별로 최소 25점 중 5점을 획득해야합니다. 그런데 언어시험에서 듣기나 독해는 그렇다쳐도 작문이나 구술은 좀 어렵네요. 이 부분은 영어능력시험에서 아이엘츠와 비슷한것 같습니다. 구술시험은 일요일에 따로 치러지는데 일단 자기소개 먼저하고 개인적인 문답을 감독관과 주고받은 후에 쪽지의 주제로 감독관과 문답하는 형식이랍니다. 

이 책은 DELF A2에 대비한 수험서인만큼 영역별 출제유형, 문항구성, 난이도 등을 파악해서 그에 대한 분석 및 실전연습문제를 제시하고있습니다. 무엇보다 기출문제를 분석하고 실전에 대비하는 훈련만큼 수험생에게 필요한 것은 없겠죠. 그리고 구술시험에 대비해서 원어민의 발음, 억양, 속도로 녹음된 모범답안인 원어민 MP3가 제공됩니다. 특히 이 책은 2020년에 개정된 새로운 시험유형을 공략하고있는데요. 교재를 집필하신 분은 프랑스에서 박사학위까지 취득하시고 현재 시원스쿨에서 프랑스어 DELF 대표강사로 재직하고 계십니다. 특히 현재 DELF 채점 감독관이기도하니까 이 분의 해설을 따라 착실히 학습하면 DELF시험에서 합격의 기쁨을 맛보기란 어려운 일만은 아닐 것같습니다. DELF A2 시험에 도전하고자하는 분이라면 문제에서 핵심 요령을 알고 문제를 분석한 다음 다양한 문제를 공략하는 노하우, 필수어휘와 숙어이해, 작문 및 구술에서 실전대비와 활용팁, 문법답안 스크립트 훈련 등 알짜배기 정보를 이 책에서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수험생 여러분 화이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