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에듀윌 7.9급 공무원 영어 빅문법 - 주요직렬 9개년 53회분 / 개념학습부터 문제적용까지 / 공시 영문법 단권화
성정혜 지음 / 에듀윌 / 2019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공무원 시험에서 아주 중요한 과목이 있다면 그건 바로 영어 아닐까? 

다른 과목은 단기간에 점수 올리기가 가능할 수 있지만 영어만큼은 짧은 시간내에 고득점을 올리기가 어렵기 때문이다. 

그런데 영어시험 영역 그 안에서도 단어(어휘)와 독해와 문법파트를 놓고볼 때 어휘와 독해는 단기간에 마스터하기란 거의 불가능하다. 그 많은 영단어와 어휘를 어느 시간에 다 외우고 이해할 것인가? 독해는 천천히 읽으면야 되겠지만 시험처럼 분초를 다투는 시간에 세월아 네월아 한가하게 읽고있을 시간이 없다. 속독속해만이 살 길인데 속독 또한 장시간의 노력이 뒷받침되어야한다. 

하지만 문법은 조금 다르다. 영어에서 문법은 비교적 단시간에 마스터가 가능하니, 어휘나 독해에서 점수를 잃는다쳐도 문법만큼은 반드시 수험생이 기본점수를 안고 가야하는 영역이다.

그런데 시험은 종류에 따라서 문제유형이나 수험생에게 요구하는 기준이 서로 조금씩 다른데, 토익이 다르고 텝스가 다르고 아이엘츠가 다르고 수능이 다르고 공무원 영어시험 또한 다르다. 그러니 공무원 시험에 응시하는 사람이라면 공무원 시험에 특화된 수험서적으로 공부해야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을 것이다. 


금번에 출간된 <2020 에듀윌 7,9급 공무원 영어 빅문법> 수험서를 살펴보자. 에듀윌은 수험서 전문 출판사로 이름있는 곳이다.

이 수험서의 특징은 지난 9년 동안의 기출문제를 끌어모아서 이를 빅데이터로 분석, 추출한 뒤, 실제 시험에 출제되는 실전용 기출문제를 선별하여 개념화하고, 각 영역을 unit별로 공략하고 있다는 점이다. 

기출개념이라하여 모두 189개의 개념으로 문법을 세분화하여 설명하고 있으며, 문법의 각 영역마다 어떤 식으로 공략하면 좋은지, 이 영역에서 출제되는 비중은 몇 %인지도 친절하게 도표와 공식으로 보여주고있다. (아래 사진 참조)








전체 출제 비중의 45%를 차지하는 최빈출 영역은 동사/ 분사/ 접속사/ 일치..이 4가지였다.

개인적으로 나는 관계사가 쥐약인데 관계사 출제 비중은 7%를 차지하고있다. 

암튼 내가 영문법에서 어느 분야가 약한지 알 수 있어서 편리하다.


이렇게 기출개념을 학습하면서 정오표 문제로 기출개념에 적응하는 연습을 통해 영문법 기초를 다져놓은 다음에는 물론 실전에 대비한 모의고사 문제풀이로 본인의 실력과 수준을 점검해봐야한다. 





문법 전용 하프 모의고사 20회분이 실려있다..

실전 적응력과 응용력을 향상시켜줄 고마운 모의고사 시험이다..

그리고 그걸로 끝나는 게 아니고....





이렇게 셀프 진단표가 있다...

내가 어디가 틀렸으며 왜 틀렸는지를 반드시 짚어보고 넘어가야한다. 그래야 다음번에 비슷한 문제가 나왔을 때 틀리지않고 맞출 수가 있다. 철저한 확인과 반복학습만이 고득점으로 통하는 지름길이다.


공무원 영어 시험에서 문법파트는 여러 문법서를 이것저것 보는 것보다는 한 권을 골라서 반복 학습하고 기출문제와 모의고사를 많이 풀어봐야한다. 

<에듀윌 7,9급 공무원 영어 빅문법>은 기출분석 빅데이터로 영문법에서 실전에 쓰이는 문법개념만 모아놓았고, 실제로 문제가 어떤 식으로 출제되는지 출제공식도 제시해두고있어서 수험생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문법개념을 숙지한 다음 기출문장과 기출문제로 기본기를 충분히 다져놓고 모의고사로 실전에 대비해놓으면 영어에서 고득점 받기가 그리 어렵지만은 않다고 본다.


오늘도 시험 공부하느라 땀을 쏟았을 수험생 여러분에게 좋은 결과가 있기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