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순간을 남기면 보이는 나 - 평범한 일상이 선물이 되다
사라 태스커 지음, 임지연 옮김 / 프리렉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게추가 페이스북에서 이제 인스타그램으로 옮겨간 것인가? 인스타그램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점점더 많아지고있는 추세다. 유튜브도 그렇지만 텍스트보다는 이미지를 즐겨 소비하는 사람들이 많아져서인지 인스타그램을 운영하는 사람들도 이에 비례해서 늘어나고있다. 인스타그램으로 일상을 공유하는 이미지 사진을 올리다가 사업가로 성공한 이도 있는데, "인스타그램, 순간을 남기면 보이는 나"의 저자 사라 태스커가 바로 그런 사람이다. 


2018년 코스모콜리탄 선정, 올해의 콘텐츠 제작자

1백만건 이상 다운로드된 팟캐스트 제작자

구글, 삼성, 캐논 등 글로벌 브랜드와 협업

억대 매출 규모의 SNS 멘토링, 온라인 강의 CEO


그녀를 소개하는 문구에 입이 떡 벌어진다. 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그전에는 그녀도 "평범한 아이 엄마"에 불과했다는 사실이다. 그러면 어떻게 인스타그램으로 성공한 사업가가 되었을까? 원래는 그녀도 평범한 보통사람이었다. 특별히 사교적이거나 자신감 넘치는 사람도 아니었고 육아휴직중이었는데,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어서 인스타그램에 올리며 일상을 인터넷 포럼에 공유하기 시작한 것이다. 

그러면서 자신만의 열정을 찾게 되었고 매일 포스팅을 하면서 팔로워가 늘어가고 인기를 끌면서 인플루언서가 되어 무료 팟캐스트 운영, 사진찍기, 소셜미디어, 인스타그램 활용법에 대해 멘토링하다가 온라인 강좌와 강연으로 이어졌으며 잡지와 방송에 출연하게 되었다. 

인터넷은 거대하고 다양한 세계다. 여기 뛰어들어서 나의 세계를 다른 사람들과 공유한다는 것은 얼마나 흥미있는 일인가. 

그렇지만 인스타그램에 무엇을 올려야할지 모르겠다고? 평범한 주부였던 이 책의 저자 사라 태스커는 멋진 장소 비싼 곳을 찾아간 것이 아니라 자신의 가정과 집, 이웃 등 주변에서 일상의 아름다움을 포착하고 빛나는 순간을 카메라에 담았다. 굳이 특별한 날, 남다른 장소, 뜻밖의 순간만을 기다릴 필요가 없다.

일단 내가 가진 것에서 시작하는 것이 기본이다. 그러려면 나의 스타일이 무엇이며 나만의 특징이 무엇인지 자기자신에 대해 먼저 알아야한다. 사진찍는 기술을 모른다고 미리부터 절망하지도 말자. 무슨 대단한 전문가 수준의 스킬을 갖춰야하는 것도 아니다. 사진촬영이 대중화된 요즈음엔 DSLR같은 고급카메라가 아니라 스마트폰 카메라로도 좋은 사진을 찍을 수 있다. 더구나 일반 대중이 보고싶어하는 것은 독특한 스토리가 담겨있거나 아니면 감성을 두드리는 이미지가 대부분이니까. 

하지만 그냥 막사진이 아니라 인스타그램에 적합한 사진을 올려야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을텐데 그에 대해서는 이 책에 잘 설명되어있다. 사진을 그럴듯하게 찍는 법, 구성에 대하여, 편집에 대하여, 개성있는 나만의 스타일 찾기와 활용 방안을 친절하게 알려준다. 

평범한 사람의 평범한 순간이라해도 기록으로 남기고 사진으로 저장한 뒤 알맞게 표현하여 세상에 내보내면 하나의 멋진 비주얼 스토리가 된다. 지금 이 모습 그대로도 충분하니 망설이지말고 행동에 옮기자. 인스타그램으로 '새로운 나'를 만나고 나의 삶을 새롭게 변화시킬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