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미용사 실기 - 피부미용사 시험대비, 무료 동영상 + 심사기준 + 심사포인트 + 감점요인 + Checkpoint
문서원.조효정.에듀웨이 R&D 연구소 지음 / 에듀웨이(주) / 2021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에듀웨이하면 이런 실용학습서를 출판하기로 유명한 곳이죠.

피부미용사 시험에 대비해서 이번에 좋은 학습서가 나왔네요. 피부미용실에서 근무하는 피부미용사가 되려면 필기와 실기시험을 통과해야하는데 이번 책은 피부미용사 실기시험에 대비해서 공부하기에 적합한 수험서입니다.

결론부터 미리 말하자면 정말 깔끔하게 편집되어있어요. 군더더기가 없습니다. 필요한 부분만 간결하면서도 핵심을 딱딱 짚어주고 모든 것을 사진으로 다 보여주면서 설명하고 있네요. 맨마지막엔 부록으로 피부관리 테크닉이 일러로도 나와있구요. 얼굴 클렌징 테크닉이랑 팔다리 손발 맛사지 테크닉.


책의 저자분들이 학교에서 미용을 가르치는 교수님이기도하지만 본인들도 미용대회나 실기시험에서 심사위원을 했던 경력이 있기때문에 실기시험에서 심사기준이나 포인트, 감점요인같은 거를 다 알고 이 책에서 요령을 알려주고있습니다.

실기시험은 얼굴 관리/ 팔과 다리 관리/ 림프 관리 이렇게 3부분이고요.

솔직히 저는 얼굴만 생각했지 팔이랑 다리도 피부미용사 시험과목인지 몰랐네요. 피부미용사 되기도 어려운듯 하네요..


책에서는 먼저 전체 과정을 비교해서 정리해논 코스 프리뷰가 나옵니다. 한눈에 빠르게 전체과정을 미리 볼 수있는 요약정리판이죠.




그리고 실기 시험에 필요한 도구와 재료 설명이 있구요. 생각보다 도구가 많네요.. 




미용사 실기시험에서 요구되는 복장의 주의점이나, 수험자가 지참해야하는 공구목록, 그리고 실기시험시 베드 세팅에 대해서도 설명해줍니다.



그 다음부터는 사진으로 상세하게 설명하는데요. 일일이 사진뷰가 있고 각 사진마다 아래에 설명이 있으니까 초보자라도 쉽게 공부할 수가 있어요.

각 단계마다 필수 주요사항이랑 팁이랑 체크포인트도 지적해놓고있고요. 


그런데 얼굴도 그냥 클렌징만 하는게 아니구 딥클렌징, 눈썹 정리, 얼굴매뉴얼 클리닉, 영양물질 도포, 팩 마스크, 토닉 정리, 신체부위별 피부 관리, 제모관리, 림프관리 등등 상당히 많은 과정이 있네요.

실기시험의 이런 다양한 과정을 학습목표 및 평가 준거, 평가자 체크리스트, 작업장 평가, 세부작업, 도구 및 재료, 작업 팁, 시험개요, 매뉴얼 테크닉, 주의사항 등등이 정말 꼼꼼하면서 세심하게 나와있습니다. 그러면서 핵심만 간략하게 정리해놓았으니 참으로 알찬 수험서라할 수 있겠네요.

피부미용사에 도전하는 수험생분들에게 추천하고싶은 책이랍니다. 카페에서 무료로 동영상 강의도 제공하니까 필요한 분들은 영상으로 강의를 시청하면 합격률이 상승할거같아요. 열공해서 꼭 합격하시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