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시간, 책 쓰기의 힘 - 나는 책이 아닌 책 쓰기로 인생을 바꿨다
이혁백 지음 / 치읓 / 2019년 4월
평점 :
절판


하루 1시간 책쓰기의 힘은 두가지를 이야기하는 책이라고하겠습니다. 하나는 자기계발 다른하나는 책쓰기. 분명 자기계발서기는한데 자기계발을 책쓰기라는 방법으로 하라는 거죠. 생각해보면 남는 장사가 되기도 하겠습니다. 그저 흔하고 흔한 마인드 인식변화보다는 책쓰기라는 활동으로 나중에는 책한권이나 아님 출판을 못했다해도 책을 출판할 수있을만큼의 원고는 남을 것이니까요. 더우기 옛날에는 작가나 교수같은 특정한 특수한 사람들만 책을 썼지만 요즘은 일반인도 책한권정도 내는 일은 드문 일도 아니고 넘사벽도 아닌것같습니다. 물론 이런 불황의 시기에 일반인의 원고를 환영해줄 출판사가 거의 없다시피하다는게 어렵기는하지만요. 암튼 글쓴이는 첫페이지부터 어설픈 자기계발로 시간만 버리는거 아니냐고 독자에게 묻습니다. 니가 그렇게 사는덴 다 이유가 있다고말이죠. 그리고 인생이 달라지기를 원한다면 부를 창출할 자기계발을 할것을 권합니다. 그중의 하나가 바로 책쓰기라고요. 여기서 글쓴이는 본인 자신의 경험도 이야기하면서 정말 열정적으로 책쓰기를 권하고 있습니다. 원래 공무원이던 글쓴이도 안정적인 직장을 그만두고 이렇게 글쓰기와 교육과 강연을 하게되었답니다. 물론 글쓰기가 싫다는 사람에게 권하는건 아니고요. 나도 글을 쓰고싶다 내인생을 바꾸고싶다 책을 내고싶다는 그런 분에게 하는 권유지요. 그렇다면 이 바쁜세상 할일도 넘쳐나게 많은데 언제 책을 쓰느냐? 더도말고 덜도말고 하루에 딱 1시간만 투자하라고합니다. 그렇게 매일 쓰면 3개월 정도면 책한권 분량의 글이 완성된다고 합니다. 물론 처음에는 형편없는 초고겠지만 일단 써놓은 다음 나중에 수정하고 교정하는 거지요. 사실 말하자면 책쓰기도 일종의 자기관리라고 할수 있는데요. 정해진 시간에 정해진 분량을 마쳐야하므로 본인이 시간관리 분량관리 마감관리를 해야 가능하다하겠죠. 저는 개인적으로 궁금했던게 책쓰기를 어떻게하는가였는데 글쓴이가 알려주시는 실전 노하우에서 좋은 가르침을 받았씁니다. 일단 목차부터 만들고 시작하는것. 저는 내용부터 쓰고 목차는 나중에 정하는줄 알았는데 반대더군요. 주옥같은 팁도 여러가지 소개해놓고 있습니다. 먼저 어떤 책을 쓸지 장르와 콘셉을 정하고 끌리는 제목과 목차를 정합니다. 집필계획서를 작성하고 자료와 사례를 수집하고요. 유사도서 경쟁도서도 파악하면서 본격적인 책쓰기에 들어갑니다. 초고와 퇴고과정을 거친후에 출판사와 계약하고 마케팅홍보하면 일단 책쓰기는 완성됩니다. 그런데 중요한 것은 아하 그렇구나하면서 가만히 앉아있을게 아니라 일단 글을 써야한다는 것이죠. 그러려면 책쓰기와 책쓰는 시간을 가장 우선순위에 두고 매일같이 글을 쓰는 겁니다. 하루에 단 한줄이라도 써야한다는 것. 그게 가장 중요하고 그렇게해서 세상에 나온 책이 나의 인생을 말해준다고합니다. 흔히 듣는 말이긴해도 무언가를 시작할때 너무 늦어서 못한다는 법은 없습니다. 그리고 글쓴이가 말하는 것처럼 저서 한권이 내 인생을 말해줄도있고 든든한 사업자본이 되어줄수도 있씁니다. 다만 그러려면 거기 들어갈 비용(시간과 노력)은 지불해야하겠지요. 마지막에 글쓴이는 독자의 용기를 더욱 북돋우는 말을 하고있습니다. "시간을 정해 글을 쓰고있다면 당신은 이미 작가다"라고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