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생처음 내 아파트 갖기 - 처음이지만 내 집 잘 고르고 싶은 당신을 위한 부동산 맞춤 가이드
카스파파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19년 4월
평점 :
품절


'난생처음 내 아파트 갖기'는 아파트 한 채없는 무주택자로서 이제 막 집장만을 하려는 ''부알못''들을 위해 쓰여진 책입니다. 우리는 평소에 소소한 물품 하나도 이거사는게 나을까 저거사는게 개이득일까 따지고 저울질하지만 그야말로 일생일대의 쇼핑이라고할 집에 대해서만큼은 별 고민도 안해보고 덜컥 사거나 아님 제대로 된 정보나 지식도 없이 부동산 시장을 기웃거리기마련이죠. 스아실 집 사기는 겁이 많이 나는 종목입니다. 일단 들어가는 돈 액수도 그렇지만 지금 사야할지 아니면 기다렸다가 나중에 사야할지 부동산 시장에 대해서는 정부 정책도 중요하니까 어떻게해야하나 갈피를 잡기가 힘들죠. 더구나 부모 잘 만나 유산이라도 받으면 모를까 보통 일반 서민이 아파트 구입하려면 은행에 대출받지않으면 어려운 형편이고 또 잘못 구입하면 팔기도 어렵고 애써 구한 집값 떨어질까 겁도 나구요. 그러니 우리는 각자도생으로 집사는 문제를 공부하지않으면 안됩니다. 이 책은 그런 무경험자 부알못이 보기에 아주 괜찮은 책입니다. 너무 어렵지도않고 기본적인 사항을 친절하게 알려주고있어요. 일단 집은 세들어사는것보담은 하루빨리 자기집을 사놓는게 이득입니다. 왜 그런가는 이책을 보시면 그림까지 동원해서 아주 보기쉽고 이해하기쉽게 설명이 잘 되어있어요. 그림도 귀엽습니다.ㅎㅎ. 어쨋든 집값은 꾸준히 오르니깐 빨리 사두는게 좋죠. 그리고 어떤 재테크에서도 강조하는게 바로 최초는 종잣돈 마련인데, 여기서도 종자돈 모으기랑 은행대출 똑똑하게 활용하는법 등이 있으니 공부에 도움이 되네요. 그렇다면 어느 지역의 아파트를 사야하는가는 자신에게 맞는 지역을 골라야합니다. 여기대해서는 서울과 수도권 일대의 지도랑 권역이 첨부되어있고요. 그럼 이제 지역과 아파트를 골랐으면 내가 구입할 실물을 주의깊게 봐야합니다. 실제 살아본 사람들의 후기도 그림으로 설명이 되어있으니 로얄동 로얄층 로얄라인까지 고려해보면 좋을것같네요.

이외에도 급매 잡는 노하우, 부동산 복비, 중개수수료 절약하는 법, 법무사 수수료 절약하는법, 내집마련에 필요한 어플 소개 등등 정말 꿀팁이 많습니다. 거기다 미래가치가 있을만한 수도권 지역 신도시 아파트를 그야말로 핀셋분석한 파트는 실수요자라면 두손들고 환영할 부분이네요. 마지막의 부록코너도 재미납니다. 아파트 판상형과 타워형의 장단점이랑 빌라를 구입하면 안되는 이유, 32평이 왜이렇게 작냐 등등은 저도 평소에 궁금했었는데 이번에 궁금증이 풀렸네요. 아파트 구입에 대한 기본사향에 관한 친절한 설명과 그림 지도 표 그래프를 첨부해서 이해가 잘되는 책이라 부동산 초보자에게 꼭한번 보라고 추천하고싶은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