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TEPS 실전 모의고사 실전 6회분 - MP3, 모바일 단어장, 보카 테스트, 자동 채점 제공
김무룡.TEPS콘텐츠개발팀 지음 / 넥서스ENGLISH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뉴텝스 실전 모의고사 문제집으로 실전을 대비한 모의고사가 6회분이나 들어있다. 무려 6회분..~!!!

오오..넘나 감사하다.

저자는 텝스 만점 보유자인 실력자분이다. (무려 만점...부러움의 눙물이...뭘 먹으면 만점을 받는지..ㅠㅠ)..더하기 텝스콘텐츠 개발팀이 함께 이 책을 만들었다. 서울대 텝스관리위원회와 기출문제 출판권을 계약했기에 최신기출문제를 보유하고있다는 장점이 돋보인다.

이제 토익도 뉴토익으로 바뀌고..텝스도 뉴텝스로 바뀌었다는데,,,, 텝스셤을 한번도 쳐보지를 않아서 기존 시험과 비교는 못하겠고...현재 일단 화악 눈에 띠게 바뀐 부분은 점수다. 예전엔 토익처럼 990이 만점이어서 토익과 점수 비교가 쉬웠는데 뉴텝스는 만점이 600점이란다. 세부적으로는 청해와 독해에서 각각 뉴텝스 신유형이라며 1지문 2문항의 문제가 새롭게 출제된다. 지문 하나에 문제 하나였는데 이젠 지문 하나에 문제 2개...라며 좋아할게 못되는거같다. 그만큼 내용이 길어지고 어려워진거 아닌가하는 예감이..ㄷㄷ..

문법과 어휘는 통합해서 시간 25분 이내에 풀어야한다. 청해는 40문항을 40분내에 풀어야하고, 문법 어휘는 60문항을 25분 안에 풀아야하고, 독해는 35문항을 40분 안에 풀어야한다. 그야말로 무시무시한 시간싸움이다.

넥서스에서 출간한 이 뉴텝스 실전 모의고사 문제집은 해설서도 같이 한권이라 따로 해설서를 구입할 필요가 없고, 무료로 제공되는 부가자료도 모바일 단어장, 단어 테스트, 받아쓰기 자동채점, 3가지 버전의 엠피3 등등이 제공되는데 엠피3는 리스닝이 분할음원, 실전 테스트 음원, 고사장음원 이렇게 3가지씩이나 있어서 감동받았다. 신경을 나름 많이 쓴거같다. 거기다 모의고사를 자동채점까지 해준다..~!!! 신기하다..ㅋㅋ

텝스 시험의 특징중 하나는 리스닝에서 시험지에 지문이 나와있지않다는 거다. 무조건 듣고 답해야한다. 그렇지않으면 수험자가 시험지 지문을 미리 보고 답을 유추할수 있으니까 지문도 들어야만 풀 수 있다는건 텝스가 나름 공정한 시험이라는 말인듯.

청해도 독해도 소재가 다양해서 의학, 철학, 역사, 예술, 과학...등등에 접한 경험이 많아야할거같다. 어휘도 생소하거나 어려운 것들이 출제되고있고, 문법도 전반적 지식이외에 구문 문장구조 이해력이 있어야 고득점을 얻을 수 있다.

모의고사를 풀어봤는데 매우 충격이었다. 

독해는 문제를 다 풀지도 않았는데 시간 끝. 알람이 울렸다.ㅠㅠ...풀고있는데 감독관이 문제지를 걷어가버린듯한 이 기분..ㅠㅠㅠ 

청해는 영어시험이 대개 그렇듯 출연(?)한 성우들이 매우 발음이 좋다. 실생활에서 외국인들이 이렇게 또박또박 발음해주지는 않을 것이므로 이 청해를 듣고 거의 만점에 가까운 점수를 획득해야 마땅하겠으나 나는 영알못이므로 얘네들이 무슨 말을 하는건지 한개도 못알아들었다. 스쳐가는 단어 몇개 줏어듣는 수준이 바로 영알못 수준이다. 

문법도 박살난거같고, 어휘는 아는 단어 찾는게 더 빠를듯..-_-

물론 이건 내가 시험삼아 모의고사 쳐본 소감이고,, 텝스 수험생이라면 아마 다들 준비가 잘 되어있을 것이다. 

암턴...시험시간은 빡빡하고, 단어 어휘는 어려운 것 생소한 것들이 제법 나오고, 일상적 상황과 학술적 소재가 다양하게 등장하고, 문어체 구어체와 문법 어법 등을 두루 섭렵해야하고, 문맥의 흐름을 파악하면서 속독에 능할수록 고득점이 가능한 시험이 텝스인것같다.

물론 알맞은 수험교재로 열심히 공부하면야 고득점의 점수표를 머잖아 품에 안을 수 있을 것이다. 열공하는 수험생들 화이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