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한국 신화 6 : 소사만과 복을 주는 황금 해골 만화 한국 신화 6
박정효 지음, 권수영 외 그림, 이경덕 기획 / 다산어린이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 만화 한국 신화 6 : 소사만과 복을 주는 황금 해골
🔹 글 김정효, 그림 권수영•김기수
🔹 다산어린이

5년 전, 첫째 아이가 4살 때 그리스로마신화에 푹 빠지기 시작해서 여러 신화 전집들을 들여 읽어준 건 오래된 인친님들은 아실텐데요.

그리스로마신화도 좋지만 우리 조상들의 삶과 지혜가 녹아있는 한국 신화 책은 없을까하다 아이랑 같이 읽을만한 책은 결국 못 찾아서 아쉬웠던 기억이 있어요.

그런데 이번에 초등학생이 읽기 좋은 만화 한국 신화 시리즈를 만나게 되어 너무 반가웠답니다. 세련된 그림체에 흥미진진한 스토리 전개, 그리고 캐릭터 카드까지 아이들이 좋아할 수 밖에 없겠죠?

어린이를 위한 우리 인문학, 만화 한국 신화 6권에서는 삼천 년을 살게 된 인간 소사만에 대한 이야기가 실려있어요.

어릴 때 부모를 잃고 가난하게 살았지만 혼자 먹기도 부족한 식량을 어려운 이웃에게 나누어줄만큼 마음이 참 따뜻했던 소사만.

어른이 되어 가정을 꾸렸지만 전혀 나아지지 않는 형편에 결국 아내는 자신의 머리카락을 팔아 쌀을 사오라고 합니다.

하지만 소사만은 장사꾼의 꾐에 넘어가 쌀이 아닌 총을 사가지고 돌아옵니다.
총을 가지고 매일 사냥을 하러 산에 가지만 허탕만 치고 오는 소사만인데요.
어느 날, 산에서 자신의 발목을 잡는 듯한 해골을 발견하고 집으로 가져와 정성껏 모십니다.

그 이후 소사만은 사냥을 나갔다하면 백발백중, 재산은 나날이 불어나게 되어 남부럽지 않은 삶을 살게 되었어요.

그러던 어느 날 꿈에 백발노인이 나타나 소사만 너의 수명은 서른 살까지라며 내일 밤에 저승사자 셋이 널 잡으러 올 것이다, 하지만 자신이 알려주는대로 하면 살 수 있다고 방법을 알려줍니다.

수명이 서른 살이었던 소사만은 어떻게 삼천 살까지 살 수 있게 되었을까요?

소사만 이야기를 통해 우리는 다른 사람의 도움 없이 혼자서는 행복하게 잘 살 수 없다는 걸 알 수 있는데요. 작고 하찮은 존재라 할지라도 소중히 여길 줄 알고 다른 이에게 친절을 베풀면 언젠간 행운이 찾아온다는 교훈을 느낄 수 있었답니다.

부록으로 실린 이경덕의 한국 신화 특강에도 유익하고 재미있는 내용이 가득한데요.
저는 그 중 소사만 이야기와 비슷한 교훈을 주는 그리스 로마 신화와 신화 속 저승, 염라대왕 이야기가 특히 흥미로웠답니다.

어른, 아이 모두 재밌게 볼 수 있는 만화 한국 신화.
너무 재밌어서 아이랑 1권부터 읽어보기로 했어요.

우리 조상의 삶과 생각이 담긴 한국 신화 이야기 꼭 읽어보세요!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도서협찬 #도서서평 #만화한국신화 #다산어린이 #소사만과복을주는황금해골 #학습만화 #책추천 #책육아 #초등학습만화 #초등책추천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책읽는엄마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