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을 위한 온라인 광고 플랫폼 - 타깃 분석부터 SNS 채널 및 광고 게시까지
최재혁.홍승모 지음 / 다온북스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평소 광고나 마케팅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는 만큼 내가 정한 광고의
방향성이 맞는지 확인차에 선택하게 된 책이다. 저자들은 각각 자신들의
본업이 있으면서 경험을 토대로 하여 이 책을 쓰게 되었고 직접적인
경험이 있다고 하니 독자들이<소상공인을 위한 온라인 광고 플랫폼>을
선택하는 데 있어 전혀 어려움이 없었을듯싶다.


창업을 하면서 나는 자신 없다고 말하는 사람은 없다.
뭐든지 잘 될 것 같지만 막상 문을 연다고 해서 모든 영업이 잘 되는 것은 아니다. 내가 어디에 있는지 어떻게 영업을 하는지 많이 알려야만 그만큼의 매출이 따라오고 고객들을 어떻게 대하는지에 따라 영업의 성공 여부가 결정되는 것이다. 온라인 트렌드를 이해하고 마케팅 전략을 세워 활용을 하는 것도 중요하고 얼마나 꾸준하게 할 수 있는가가 중요하다.


노력 없는 성공이 없듯이 지금은 온라인. AI.ESG 등 많은 것을 알아야 한다. 그 첫걸음으로 기회를 놓치지 말고 시작해야 하는데 비용을 들여 광고하는 것보다 더 나은 네이버. 플레이스 광고, 지역 소상공인 유튜브 등 무료 광고도 얼마든지 있으며 고객의 눈길을 끄는 광고효과를 낼 수 있는 것 들도 많다 저자들은 말하기를 글쓰기를 잘해야 하는 것도 아니며  온라인의 역할들을 소개하면서 가장 적합한 것을 두세 개 찾아서 정말 꾸준하게 할 수 있는 광고에 올인하라고 충고한다.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게 끔 하나하나 쉽게 설명을 해서 여러 마케팅을 동시에 할수 있도록 만든것이 눈에 띄는 책이다. 누구나 개인적인 
프로필을 갖고 있을 정도의 플랫폼들이 광고의 효과를 낼 수 있는 것으로 보이니 평소 마케팅에 주목하던 독자의 한 사람으로서 연결고리를
찾아내서 스스로 할 수 있는 광고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매출이 없다고 앉아서 손님을 맞이할 것이 아니라 온라인의 공간을
활짝 열어두고 여기저기 내 가게를 홍보하고 알려서 장점을 소개,
이벤트 해서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도 마련해 더 많은 사람들이 성공할수 있다는 것을 확신하는 책으로 추천하고 싶다.


이 글은 출판사의 협찬으로 무상제공받아 읽고 쓴 후기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