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 어디서 왔고 어디로 가고 있는가? - 글로벌 화장품 강국을 향한 여정의 시작
박종대 지음 / 경향BP / 2022년 5월
평점 :
품절


저자는 증권가에서 유통쪽으로 특히 화장품쪽에서는 이미 이름이
알려진 분으로 이 책, k-뷰티, 어디서 왔고 어디로 가고 있는가?를
 어떤 분야의 투자가 유망한지 알려주고 화장품산업의 역사를
자세히 알려주고 있다. 경제서적을 많이 읽었지만   상세하게
화장품만의 유통분야에 대해 머릿속 지도가 그려지게끔 알려주는 책은
처음이라 볼수 있다. 전통적인 판매형식인 방문판매 부터 시작해 매출
비중이 큰 면세점을 비롯하여 이제는 온라인으로 화장품판매의 소비패턴의
변화를 알려준다.


화장품 수출과 현지 법인의 확장, 중국화장품의 특징도 알수 있지만 한국의
의미나 가치가 전 세계적으로 퍼져있는 현재 다양한 형태의 한국상품이 확대 재생산 되어 실질적인 플랫폼으로 만들어지고 있으며 화장품산업의 투자가치에 대해 지금처럼 긍정적인 평가를 받기 까지 어떤 일들이있었는지 알려주고 지금처럼 안정적인 경영도 중요하지만 앞으로의 성공과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어떤 가치가 필요한지 저자는 알려주고 있다.

우선 독자의 호기심을 충족시켜주는 궁금증의 하나로 왜 백화점 1층에 화장품이  입점을 해 있는지 이유를 말해주는데 화장품은 마진이 가장 높기 때문이며
마진이 상대적으로 낮은 제품인 가전과 가구는 고층에 입점하는것이 관례이다.

화장품이 마진이 높은 이유도 있지만 소모품으로 재고 부담이 적고 브랜드 로열티가 높아 반복 구매률이 높은 상품으로 중국 관광객이 한국에 올때 관광상품에 패키지로 들어가 있을 만큼 한국화장품은 상품의 가치를 높이고 있다. 화장품산업의 경쟁력과 지형도, 특징 장점과 부족한 부분의 어떤 부분이 강화되어야 하는지 관리전략까지 알려주는데 만약 해당 업종 종사자가 본다면 실무에 많은 도움이 될것으로 본다.


이제 대중들이 바라는 것을 그 니즈에 부응할 때이다. 비지니스 전략과 경영관리도 중요하지만 이를 위해 새로운 부가가치를 위한 투자자의 입장에서 해당업을 어떻게 평가하는지 어떤 가치를 중시에 두며 판단을 하는지 알아 나갈수 있다.

갈수록 중요해지는 트렌드적 요소와 온라인시장, 여러가지 조언들은 종합적 관점에서 봤을때 마케팅분야에서 광고전략과 홍보가 얼마나 중요한지 가치실현과 보여지지 않는 유무형의 경제적 효과가 어떠한지 알려주는 책으로 독자들이 알수 있는 것 보다 더 많은 것들이 이 책에는 숨겨져 있다.

그것을 발견하고 하지 않고는 개인의 능력이며 이것을 다른 산업에 접목하여 얼마나 활용할수 있는지 충분히 익히고 배우면 성공이라는 두 글자를 손에 쥐게  될것이다.


이 포스팅은 출판사로 부터 협찬받아 읽고 솔직하게 쓴 주관적인 후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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