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 강한 영업 - 어느 시대에도 기업에 혁신을 가져다주는
황창환 지음 / 라온북 / 2022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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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쩍 많이 들리는 경제의 패러다임으로 인해 경쟁력이 떨어져

있는 것은 아닌가 하는 영업인으로서의 고민을 한꺼번에 해결해

주는 책으로 실제 삼진어묵 영업이익 316%의 성장을 이룬 경영 전략의

핵심 기술을 배워보려고 선택한 책이다.


우리는 항상 새로운것을 추구한다. 새로운것에 빠지고 쉽게 포기하기도 또는

경쟁력있는 상품으로 만들기도 한다. 그러나 한가지라도 제대로 하는것이

있다면 이책을 굳이 선택할 필요도 없었을 것이다. 메타버스. NFT등 다양한 시대적

변혁으로 다가와도 기업은 복잡한 것보다 단순한 영업체계를 구축한다는 것이다.

영업자체가 발로 뛰는 것보다 우선 온라인을 통해 하는 것으로 발전하다 보니

마케팅 하나 만으로 성공하는 사례를 많이 볼 수 있다. 차별화된 영업전략이

강한 기업을 키우고 그 차별화된 전략은 기업 성장을 주도한다.

저성장 시대에 기업들의 경쟁은 더 치열해지고 많은 기업들이 생존의 어려움을

호소하지만 어디든 틈새시장이 있는 만큼 이럴때도 성과를 내면서 성장하는

기업들이 있다. 이런 기업들의 특징은 애플처럼 지속해서 기존 고객들을

놓치지 않는 전략을 구사한다. 대기업이 아닌 중소기업들은 이런 전략으로는

살아남기 힘들고 고객의 니즈에 맞게 빠르게 찾아 반응하는 전략을 제시하는 것을

해결책으로 쓰고 있다.


영업은 고객과 직원의 상호작용으로 이루어 지는 만큼 강한 영업은 상황에 따라

변화하고 설득력 있게 다가가야 하며 정확해야 한다. 영업파트에 있는 사람들의

멘탈이 강하면 시장의 경쟁이 치열하거나 시장에 제공하는 가치가 상대적으로

낮아도 일정한 수준의 성과는 항상 거둘 수 있다.


영업 성과를 관리하는 중점 선행 지표로 성과를 관리하고, 성과의 변화와

검증의 단계를 거쳐라. 이런식의 순서가 책에 나열되어 있다. 영업은 꾸준함을

목표로 한다. 반드시 강한 영업에는 인재가 바탕이 되어야 하지만 성과에 따른

공정한 보상과 객관적이며 냉철한 평가를 잊어서는 안 된다. 고객은 나 하나

만을 바라보고 있는 것이 결코 아니므로 매출 증가와 인재 중심으로 거듭나게

내 사업을 확장하기 위해서는 300% 강한 영업인 본 도서가 체계적인

지침서가 될 것이다.

출판사의 제공으로 협찬받아 읽고 쓴 주관적 후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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