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늘부터 1일 ㅣ 북멘토 가치동화 56
강남이 지음, 심윤정 그림 / 북멘토(도서출판) / 2023년 11월
평점 :

책 표지를 보면 눈에서 하트가 뿅뿅 나오고 있는 주인공인 열살 나동규의 모습이 보여요.
유치원때부터 좋아했던 미나. 하지만 아빠의 직장으로 인해 이사를 갔다가 미나가 다니는 학교로 전학을 오게 되며 3년만에 다시 만나게 된 동규. 유치원 시절처럼 미나와 같이 학교 생활 할 생각에 엄청 기대하고 마음이 부풀어 올라 미나에게 다가가지만 미나와 친해지기는 쉽지 않네요. 아무래도 미나는 바이올린 연주도 잘 하고, 잘 생기고, 공부도 잘 하는 준서에게 마음이 더 가는 모양입니다.
미나의 마음을 얻기 위해, 동규의 마음가짐의 변화와 노력의 모습이 궁금해지네요.

삼촌의 조언을 얻어 시작한 큐피트 프로젝트는,
1단계 - 머리에는 지식을 쌓는 영어 공부를
2단계 - 마음을 차분하게 하는 연습을 위해 눈감고 음악 듣기, 미나 사진보며 차분히 생각한 다음 말하기
3단계 - 건강한 신체를 위한 계단 오르기를 통해 몸무게 5키로를 감량하고 뱃살을 빼기
두근두근,
동규는 과연 미나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엄마의 마음으로 마음속으로 열심히 응원했답니다!
실제로 동규같은 성격의 초3 남자 아이를 양육하면서 겪었던 상황들이 떠올랐어요.
2학년때 같은 반이었던 여자아이 이름을 얘기하면서 결혼을 하고 싶다고...
아이는 두명을 낳을건데 한 명은 남자 아기, 한 명은 여자 아기..
남자아이 이름은 @@@, 여자 아이 이름은 @@@라며 구체적인 계획까지 세워 엄마 입장에서 귀여우면서고 놀랍기도 했어요!
그 여자 아이에게 줄 거라며 제티 초코 스틱을 매일 챙겨갔는데, 아무래도 여자아이의 마음을 사로잡지는 못했나봅니다 ^^;;
동규처럼 구체적인 프로젝트를 준비했어야 했나봐요. 하핫
어른이든 아이든 사랑하는 마음은 누구나 가질 수 있지요. 사랑하는 감정을 표현하는 방법은 정답이 없으니 여러 시행착오를 겪어보며 배워가는거라 생각이 들어요. 중요한 것은 이 소중한 감정을 상대방에게 강요를 하거나 무조건 들이대는게 아니라 서로 존중 하며 예의를 지키는게 필요하겠지요.
우리 아이들의 사랑이라는 감정을 솔직하게, 그리고 노력하는 모습을 통해 예쁘고 성숙하게 가꾸어 나가길 응원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